추운 겨울, 눈 건강 지키는 영양소 Best 3

2017.12.26 16:33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 비앤빛 궁금증 해결!/안구건조증


추운 겨울, 눈 건강 지키는 영양소 Best 3





연일 몰아치는 한파에 건강 이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는데, 특히 눈의 경우 다른 신체 부위보다 민감해 가벼운 안구건조증부터 각막염, 결막하 출혈 등 다양한 안구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눈 건강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는게 좋은데, 특히 안구를 건조하지 않게 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럼 추운 겨울, 면역력을 높이고 눈 건강을 지켜주는 대표적인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의 활성산소 제거해 노안 진행 늦춰주는 루테인





우리 눈은 항상 자외선에 노출돼 있는데 겨울이라고 자외선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겨울철 자외선에 많이 노출될수록 눈 속에 활성산소가 생성되어 눈의 정상 세포를 파괴하고 황반을 손상시켜 자칫하면 실명질환으로 알려진 황반변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의 황반은 망막 중심에서 물체를 식별하고 색을 구별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황반변성이 나타나 문제가 생기면 시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물체가 휘어 보입니다이러한 황반변성은 루테인 섭취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루테인은 활성산소, 자외선, 청색광을 흡수하는 역할을 해 현대인들의 눈 건강을 지키는 대표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루테인이 풍부한 채소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이 포함된 음식은 달걀 노른자, 고구마, 오렌지 등에 풍부하며 시금치나 양배추, 케일 등 녹황색 채소에도 많이 포함돼 있습니다


특히, 케일은 각종 미네랄과 철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루테인 함량이 시금치에 비해 3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케일에는 항암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도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겨울철 건조한 눈으로 괴롭다면, 오메가3로 개선 가능해




겨울철이 되면서 부쩍 눈이 건조해졌다면 오메가3가 효과적입니다. 오메가3DHA EPA로 구성된 불포화지방산으로 안구 건조를 개선하는데 탁월한데, 특히 DHA는 망막 조직의 주성분으로 눈물막을 튼튼하게 하고, 눈물이 마르는 것을 방지해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다만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해요. 주로 고등어, 참치, 연어 같은 생선과 해조류에 많이 함유돼있으며 호두 등 견과류에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일 음식으로 챙겨먹기 번거롭다면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루테인, 오메가3와 아스타잔틴 등을 한 포에 담아 안구건조증 개선을 돕고 항산화 작용이 강화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비앤빛 아이케어 에브리데이가 대표적입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눈 건조 피로 클리닉 최정민 원장님일반적인 노안은 40대 이후부터 나타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전자기기의 사용 증가로 눈이 혹사당하면서 젊은 층에서도 노안이 급증하고 있다눈은 한 번 시력이 나빠지면 회복되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 루테인,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고 눈을 종합적으로 케어해주는 영양제를 함께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조언해주셨습니다.





눈을 위한 최적의 영양소, 시력을 보호해주는 비타민A





비타민은 영양소의 기본이라 할 만큼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A는 눈을 위한 비타민이라고 불릴 정도로 눈 건강을 위한 가장 최적의 영양소로 꼽히죠.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각막 표면과 시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부족하면 안구건조증, 야맹증, 시력감퇴는 물론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결막염 등 각종 안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A는 눈의 망막에서 빛을 뇌신경 신호로 바꿔주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며 망막을 구성하는 간상세포와 원추세포는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의 시각 작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비타민A도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금치와 파슬리 같은 녹황색 채소에 함유된 카로틴은 비타민A로 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파프리카, 오렌지, 토마토에도 비타민A가 풍부히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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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다양한 영양소 모두 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양하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챙거먹기 힘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바로 비앤빛에서 추천해드리는 아이케어 에브리데이입니다.  


이 영양제는 안과와 기능의학과 전문의가 힘을 합쳐 만든 것으로, 각종 안질환 및 눈 피로 관련 연구를 통해 영양소를 적절하고 이상적인 조합으로 담아내었습니다. 다양한 효과를 보실 수 있기 때문에 하루 한포만 드셔도 다른 영양제는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바로 눈 영양제! 오메가3, 안토시아닌, 비타민C, 루테인, 지아잔틴, 은행잎 추출물, 아연, 비타민e, 구리를 모두 담은 아이케어 에브리데이를 만나러 가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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