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영양소, 루테인, 오메가3, 안토시아닌










건강한 눈 관리의 대표적인 방법은 바로 '영양소 섭취'

눈에 좋은 영양소는 각종 '안구질환'을 미리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특히 '루테인'과 '아연'은 중장년층 이상부터 꾸준히 섭취를 해줌으로써 '노안''백내장' 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영양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그 영양소를 대표하는 음식은 무엇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눈에 좋은 영양소 집중 분석

 




# 루테인




자외선을 통해 들어오는 유해 청색광을 흡수합니다. 루테인은 60세가 되면 농도가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는데, 몸에서 자연 합성되지 않아 따로 섭취해야 합니다. 녹황색 채소, 오렌지, 달걀, 아보카도, 옥수수, 메밀 등에 많습니다.




# 오메가3 




눈의 세포막 구성 성분입니다. 고등어, 참치, 연어 등의 생선에 풍부하며, 오메가3(EPA 180mg, DHA 120mg)를 하루 2회씩 30일간 섭취한 군은 안구건조증이 크게 완화됐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안토시아닌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빛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눈을 보호해주고, 각막 내외의 염증을 잡아줍니다. 만성적인 눈 피로를 겪고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 지아잔틴






루테인과 마찬가지로 황반의 밀도에 직접적으로 관여합니다. 노화가 진행되면 황반색소의 밀도가 낮아지므로 케일과 같은 잎채소를 더욱 신경 써서 섭취해야 합니다.




#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은 몸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변하는데요.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 시력저하 등을 예방합니다. 늙은 호박, 당근 등에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 아연





중장년층에서 아연이 부족할 경우 백내장은 물론 시력손상과 야맹증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굴, 연어, 우유, 쇠고기 등에 많습니다.








◆  이 모든 영양소를 담은 '아이케어 에브리데이'

 




       




균형 잡힌 식사를 꾸준히 해도, 만성 피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영양제 섭취가 필수입니다. 특히 매끼 식사를 제대로 할 수 없거나, 영양소를 하나하나 챙기기 어려우신 분들은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영양제 한 포만으로 '다양한 영양소' 모두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영양제는 바로 <비앤빛>에서 추천드리는 '아이케어 에브리데이'입니다. 


'아이케어 에브리데이'는 위에 소개한 6가지 영양소를 포함한 총 8가지 영양소를 한 포에 담아내었기에 이 영양제 외에 다른 영양제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눈 건강을 위한 영양제는 <비앤빛> '아이케어 에브리데이'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