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를 앞두고 한가위 선물세트 구매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홍삼이나 종합비타민 등 주로 신체 피로 회복을 돕는 비타민이 인기였지만, 최근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에 따라 오직 ‘눈 건강’을 지켜주는 루테인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러한 루테인 건강기능식품이 정말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백내장, 황반변성 예방 가능!

 


나이가 들면 우리 눈에도 자연스럽게 노화가 찾아옵니다. 평소와 달리 시력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거나 뿌옇게 보이는 느낌이 든다면 눈 속 수정체나 황반에 노화로 인한 변성이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특히 장시간 야외활동으로 자외선에 노출되었다면 활성산소가 수정체 주변에 많이 쌓입니다. 이러한 활성산소가 축적되면 수정체에 영향을 주어 백내장 발병시기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흡연자는 루테인 복용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흡연자가 루테인에 포함된 카로티노이드 성분을 일일섭취량 이상 복용할 경우, 폐암 발병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과거 흡연경험이 있거나 현재 흡연자라면 루테인 복용 전 안과전문의에게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시력교정 전, 눈 영양제로 눈 건강 보호!

 


추석 연휴를 맞아 라식이나 라섹 등 시력교정술을 앞두고 있다면 루테인을 비롯한 눈 영양제를 적극적으로 섭취하여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 김정섭 원장은 “루테인 복용만으로도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지만, 스마일라식이나 라섹 등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눈을 종합적으로 케어해주는 영양제가 좋습니다. 루테인은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건조증과 각막 보호에 효과적인 오메가-3 등의 영양제와 함께 섭취할 경우 더욱 시너지효과가 난다.”고 조언 하였습니다. 


이어 김 원장은 “루테인, 오메가-3 등의 눈 영양제의 경우 비공식 판매채널을 통해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안과병원이나 제약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유통되는 제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해야 안전합니다”고 덧붙였지요.


한편,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황금연휴를 맞이해 추석 선물 세트를 고민 중인 고객을 위해 눈 건강에 좋은 ‘비앤빛 아이케어 1+1” 행사를 진행합니다. 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 야맹증을 예방해주는 비타민A, 항산화 영양소를 보충하는 비타민 E등을 함께 담은 똑똑한 영양제로 인기가 높습니다. 디지털기기 사용량이 많은 20~30대부터, 노화로 인해 시력이 떨어진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는 각종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병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비앤빛 아이케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