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눈, 안녕하십니까?>

백내장 예방 생활습관 3가지

 

 

 

 

안녕하세요! 현재 100시대에 도달하면서 건강에 대한 생각이 많아졌는데요! 그 중 하나인 백내장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다초점 백내장의 전문가! 이인식 대표원장님께서 알려주시는 백내장 예방 생활습관 3가지 함께보시죠!

 

 

 

 

 

 

 

 

 

 

 

 

 

 

☞눈의 피로 수시로 풀어주기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근거리 작업이 많다 보니, 눈에 쉽게 피로가 쌓이기 마련입니다.한시간을 기준으로, 50분 정도 근거리 작업을 했다면 반드시 10분 정도 먼 곳에 초점을 맞추어 근육을 이완해야 합니다. 작은 글씨를 크게 키워 보는 것도 눈에 부담이 덜 가는 방법입니다.

 

 

 

상시체크!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피부뿐 아니라 눈의 노화 속도까지 빠르게 앞당깁니다. 흐린 날에도 자외선이 약할 것이라 생각하고 방심해선 안됩니다. 자외선은 수정체를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의 성분을 변성시켜 백내장을 유발하므로, 상시로 자외선지수를 확인하도록 합시다! 또한 선글라스, 챙이 넓은 모자, 보안경 등으로 차단해야 합니다.

 

 

 

황산화 성분의 영양제 챙겨먹기

특히 항산화나 항염증에 효과가 강력한 아스타잔틴에 주목해야 합니다. 아스타잔틴은 초점조절에 관여하는 모양체 근육의 혈액 순환을 돕고,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기능을 합니다. 실제 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 5mg의 아스타잔틴을 한 달 동안 섭취하게 한 결과, 초점조절 능력이 향상되고 눈의 피로는 54% 감소함을 확인했습니다.

 

 

안과의사가 추천하는 3가지 생활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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