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이란?

 



나이가 들면 눈에도 당연히 노화현상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우리의 눈은 멀고 가까운 거리에 따라 자동으로 초점을 조절하게 됩니다 마치 카메라 렌즈가 자동을 초점을 맞추는 것처럼말입니다. 이는 수정체의 굴절력을 증가시킴으로써 조절이 가능한 것인데요. 이러한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노화로 인해 딱딱해지고 탄력성이 떨어지게 되면서 초점을 조절하는 능력을 상실해 가까운 거리가 잘 안보이게 되는 것을 노안(老眼)이라고 합니다.





나도 노안 대상일까?

 


1. 휴대전화 버튼, 문자메시지를 보기 어렵다.


2. 먼 곳과 가까운 곳을 교대로 볼 때 초점 전환이 늦다.


3. 근거리 작없기 두통이 따른다.


4. 세밀한 작업을 하기 힘들다


5. 눈앞이 뿌옇게 변해 자주 비비게 된다.


6. 환한 곳 보다 어두운 곳에서 이러한 증상이 심하게 나타난다. 






맞춤형 노안교정

 



★ 레인드롭 인레이: 각막 내에 볼록한 돋보기 렌즈를 삽입, 각막중심부를 볼록하게 만들어 줌으로써 근거리 시력 개선은 물론, 중간거리 및 원거리 시력을 개선하는 노안교정술입니다. 


★ 카메라 인레이: 인레이 필름의 가운데 작은 구멍을 통해 초점이 잡힌 빛만 눈 속으로 들어오게 하여 시력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 다초점 인공수정체: 백내장수술 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대신에 다초점 렌즈를 삽입하여 먼거리 및 근거리를 동시에 잘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인트라코어: 첨단 팸토세컨드 레이저로 각막표면손상을 주지않으면서 각막 내 실질에만 정교한 효과를 주어 노안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 CK: 고주파를 이용하여 각막의 곡률을 증가시켜 근거리 시력을 회복시켜주는교정술입니다.


★ F-CAT: F-CAT노안교정술은 노안과 근시가 동시에 있을 경우 더욱 효과적이며, 라식처럼 레이저를 조사해 근거리와 원거리 시력을 동시에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이인식 대표원장





늘어나는 젊은 노안

 

눈에 피로가 많이 쌓이는 현대인들의 환경으로 이제 빠르면 30대나 40대 초반에서의 노안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정기적인 안과 검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노안을 예방하는 법으로는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을 줄이고 반드시 사용후에는 눈에 휴식을 취할것을 권고합니다. 컴퓨터 사용후에도 반드시 눈에 휴식 및 스트레칭을 해주고 눈에 좋은 음식과 차를 마실것을 추천합니다. 우리는 만약 잠시라도 잘 보이지 않는다면 생활에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고 불편함을 느낄것 입니다.  건강은 잃고 후회하는 것보다 예방하면 반드시 막을 수 있습니다. 눈건강 이제 스스로 지켜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