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현대인들이 갖고 있는 근시, 원시, 난시! 시력교정술을 통해 시력을 되찾는 분들이 늘고 있지만,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는 원인은 대체 무엇일까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이인식 대표원장이 말하는 원시, 난시의 원인! 함께 보고 알아봅시다.

















원시란?

눈으로 들어온 빛이 굴절되어 망막에 초점을 맺으면서 시신경이 받아들여 눈이 보이는데 이 초점이 망막보다 뒤에 맺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먼곳은 잘보이지만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것들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난시란?

흔한 시력증상인 근시와 원시와 달리 빛이 굴절되면서 한 점에서 초점을 맺지 못하고, 두 점 또는 그 이상의 초점을 갖는 눈의 굴절이상현상을 말합니다. 그래서 난시는 근시, 원시와 함께 나타날 수 있어 혼합난시, 복합원시성난시 등으로 나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근시와 원시, 난시 모두 유전적 또는 환경적요인으로 인해 나타납니다. 정확하게 한가지로는 단정짓기 힘든 것이 사실이지만, 요즘에는 자외선, 전자파, 스트레스 등의 다양한 요소를 통해 후천적으로도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눈알굴리기나 먼 곳바라보기 등의 눈 스트레칭을 통해 평소 쓰지않던 눈근육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정기적인 안과검사를 더불어 안경이나 영양제 등으로 우리 눈을 사전에 관리해야 합니다.



방송 |  YTN라이프 건강365

도움말 자문의 |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이인식 안과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