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헬스플러스 라이프 X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백내장/시력교정술 명의! 이인식 대표원장의 노안/백내장 구분법







노안과 백내장.

두 질환 모두 나이가 들면서 오는 질환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혼동하기 쉬운데요. 노안은 돋보기 안경이나 수술을 통해 교정 가능하지만, 백내장은 반드시 수술해야 완치할 수 있는 노인성 안과 질환입니다. 백내장을 적절한 시기에 수술하지 않으면 실명할 수 있는 위험이 있는데요. 노안과 백내장, 도대체 어떻게 구분해야 할까요?


사실 노안과 백내장 모두 특별한 증상이 없어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질환 모두 컨디션에 따라 시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 수도 있고, 먼거리가 잘 안보이는 듯한 느낌, 피곤함, 두통, 초점이 안맞거나 침침하고 뿌옇게 보일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입니다.



나는 노안일까 백내장일까?


노안과 백내장은 시야가 어떻게 보이느냐에 따라 구분합니다. 노안의 경우 가까운 거리의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먼 거리의 경우 잘 보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백내장은 가까운 거리와 먼 거리 모두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백내장 치료



백내장은 오직 수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초기에는 시력 감소 정도와 진행정도를 확인한 후 백내장 진행 속도를 늦춰주는 안약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근본적인 치료법이 아닙니다. 백내장 치료는 오직 수술로만 가능합니다.



백내장 수술



백내장 수술은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의사의 실력에 많이 좌우되는 수술입니다. 수정체의 혼탁 정도, 환자의 라이프 스타일, 불편한 거리 등을 모두 고려해 수술 방법과 수술 시기를 정합니다. 백내장 수술은 딱딱하고 뿌옇게 변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깨끗한 인공수정체 렌즈를 삽입해 수술을 진행합니다. 




우리가 삽입할 수 있는 인공수정체에는 단초점과 다초점 인공수정체 렌즈가 있습니다. 줄여서 단초점 렌즈, 다초점 렌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다초점렌즈는 근거리, 중간거리, 먼거리 시력과 노안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3중초점, 4중초점 렌즈가 나와있어,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볼 수 있는 거리를 편안하게 교정해줍니다.


백내장 수술도 역시,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백내장 수술,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에게나 맡길 순 없습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백내장 명의 이인식 대표원장팀이 당신의 평생 시력을 밝혀드립니다.



>>비앤빛 백내장 수술 바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