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알레르기성 비염, 눈건강에도 적신호!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알레르기성 비염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일교차 탓에 콧물, 재채기, 그리고 코 막힘 증상이 두드러지기 때문입니다. 증상을 방치할 경우 눈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특히 가려움증과 건조함이 심하게 나타나는 탓에 알레르기성 결막염과 안구건조증을 호소합니다.


평소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고도근시 비염 환자라면 사정은 더욱 심각합니다. 비염으로 인해 눈이 가려운 탓에 렌즈를 착용 할 수 없고, 특히 미용 목적으로 컬러렌즈를 착용하는 20~30대 여성은 다시 두꺼운 안경을 써야 하는 부담감에 울상을 짓게 됩니다. 불편함을 해소하려 시력교정술을 결심해도 평소 눈을 비비는 습관 탓에 망설이기 일쑤입니다.







스마일라식에 주목하기!

 


이렇게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고생하지만 시력교정술을 하고 싶다면 스마일 라식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들어 시력을 교정하는데, 눈을 자주 비비는 알레르기비염 환자의 경우 각막 절편이 밀리는 등 부작용 가능성이 높아 라식을 피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스마일 라식은 각막을 단 2mm 절개하여 시력을 교정하므로 외부 충격에 강하며 각막의 신경 손상도 적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평소 눈이 많이 가려웠던 환자들도 스마일라식으로 충분히 시력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비염 환자들은 평소 결막염으로 인해 눈을 자주 비비므로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철저한 검사도 필수입니다. 일부 비염환자들은 눈을 비비면 시원하다는 이유로 자주 눈에 손을 대는데, 이러한 습관은 각막을 비정상으로 얇게 만들어 안구 중심부가 원뿔처럼 툭 튀어나오는 원추각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일라식 전 꼼꼼한 사전 검사를 통해 원추각막 여부를 확인 후 전문의와의 상담 하에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비염 환자의 시력교정수술



스마일 라식은 각막의 겉부분을 안전하게 보존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거의 없어 수술 다음날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합니다.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으므로 라섹처럼 보호렌즈나 선글라스가 필요하지 않으며 통증도 거의 없습니다. 라섹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막 혼탁이나 근시 퇴행의 부작용도 줄인 안전한 수술로, 과거 라식이나 라섹으로 시력교정이 불가능했던 고도 근시 비염 환자들도 충분히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비염 환자들은 비염으로 인한 결막염이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수술 전 결막염 치료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아주 가벼운 결막염이 있어도 수술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결막염은 치료시기를 놓치면 스마일라식이 불가능할 정도로 심각한 안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비염으로 인한 알레르기 결막염 발생 시 즉각 안과전문의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비염 환자의 경우 스마일라식 수술 후 반드시 눈을 비비는 습관을 고치는 등 철저한 눈 관리가 뒷받침되어야 꾸준히 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수술, 스마일 라식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시력교정술 종류가 참 다양합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떠한 방법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하고 게실껍니다. 


라식라섹에 대한 부작용 사례를 접한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시력교정술을 결정할 때 더욱더 신중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허나 분들이 최근 많이 선택하고 있는 방법이 바로 스마일 라식 입니다.


스마일 라식은 라식 라섹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라식라섹의 장점을 결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막 표면을 깎거나 제거하지 않고 표면의 최소 부분만을 절개하기 때문에 각막 손상과 통증을 줄일 수 있으며 빠른 회복까지 가능해 각광받고 있습니다. 


● 라식의 장점을 갖춘 스마일 


스마일은, 각막실질에 바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상피 제거에 따른 통증, 회복기간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01

 

 충혈, 통증이 거의 없고,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02

 

 안구보호대, 선글라스 착용 등 관리의 불편함이 없습니다. 

 

 

 

 03

 

 각막 상피를 태우지 않으므로 각막혼탁의 부작용이 적습니다. 

 

 

 

 04

 

 스테로이드의 사용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 라섹의 장점을 갖춘 스마일 


스마일은 각막 절개량이 90%감소되면서 각막손상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01

 

 각막뚜껑을 만들지 않아 수술 후 외부 충격에 강합니다.

 

 

 

 02

 

 각막 잔여량이 많아 안구건조증을 최소화합니다. 

 

 

 

 03

 

 고도근시도 시력교정이 가능합니다. 

 

 

 

 04

 

 각막두께가 얇은 사람도 시력 교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