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교정수술의 이유




안경을 쓰고 오랜 기간 생활하다 보면 눈도 아프고 피로감도 쌓이게 됩니다. 적응이 되다가도 불쑥 느껴지는 불편감은 렌즈로도 관리의 번거로움과 그 한계가 있어 쉽사리 불편이 해소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이 고안되어 많은 분들이 안경 없이도 편안한 시려고히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모든 분들 개개인의 외모가 다르듯이 눈의 상태 각막의 차이 등으로 철저한 검진을 통해 가장 적합한 시력교정술을 택해야 합니다. 


시력교정술은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본인에 맞는 가장 적합한 수술을 선택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스마일 라식을 통해 보다 폭넓은 분들께 시력교정 대상이 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일라식이란?


 

SMILE(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라식 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에 2mm 절개를 통해 수술합니다. 스마일라식은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하여 수술을 합니다. 스마일 라식은 수술 후 빠르게 일상생활의 복귀가 가능하며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도 단축되어 바쁜 현대인들과 학생분들의 선호도가 높은 시술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라식의 경우는 비교적 많은 양의 각막을 절삭해야 했기 때문에 각막이 얇거나 초고도근시를 가지고 있던 분들은 시력교정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의 우려로 인해 라식수술이 불가능했습니다.


이러 인해 독일의 칼자이스에서 고안된 스마일라식은 기존의 각막의 절삭량에 비해 훨씬 적어진 2mm로 절개하여 각막의 실질만을 분리하여 시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적은양의 각막 절개로 수술이 진행되는 만큼 각막 손상이 적어 더욱 안전하고 각막의 두께가 충분치 못하거나 초고도근시인 분들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라식, 라섹과 다르게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단 하나의 레이저로 2mm 절개를 통해 모든 수술이 끝납니다.


스마일은 라식의 장점인 빠른 회복과 라섹의 장점인 외부충격에 강하며 안구 건조증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력교정술입니다. 


2mm 최소절개를 통해 각막 신경부의 손상이 줄어들었고 수술 중 주변환경이나 외부 노출이 없는 만큼 부작용을 낮추고 정확한 수술결과를 예측 할 수 있습니다. 


2mm 각막의 절개는 안전성 높은 시력회복에 대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는데요 기존 시력교정술 후 발생할 수 있었던 안구건조증과 원추각막증은 예방할 수 있으며 통증은 줄어들고 빠른 회복기간을 예측하는 시력교정술이기도 합니다.


 



 

스마일 라식만의 강점




스마일라식은 원스텝 레이저 시스템을 통해 수술시간의 단축이 되게되어 수술 중의 외부 노출이 감소하며 그에 따른 부작용 우려도 덜게 되어 더욱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시력교정술 중 하나입니다.


● 초고도 근시환자도 시력회복이 가능합니다.

 각막혼탁 또는 근시재발 걱정이 없습니다.

 빛 번짐, 안구건조증 발생률이 최소화 되어있습니다.

 최소절개를 통한 안전한 one-step 수술방식으로 빠르고 안전합니다.


 

스마일 라식은 한번의 레이저 시술로 라식의 플랩을 없애고 라섹의 각막혼탁 걱정도 없애주는 새로운 첨단 방식의 시력교정술입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실질만을 분리하여 최소 절개로 제거하기 때문에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시력을 만들어 줍니다.

 



 


 

 

일반라식과 스마일라식의 차이점




일반 라식수술은 각막에 얇은 절편을 만든 후 각막의 실질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상피세포 및 보우만막을 보호하기 위해 각막실질을 원하는 양만큼 레이저를 이용해 플랩을 만드는 각막교정술입니다.


플랩을 만든 후 다시 덮게 되면 아무래도 상처가 아무는 시간이 필요하고 개인마다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라식수술은 라섹수술보다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라식수술과 다르게 스마일은 더 빠른 레이저와 더욱 안전해진 장비들로 레이저가 각막에 머무르는 시간이 최소화되어 더욱더 안전해진 라식수술이 스마일라식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만의 장점




 ◆ 신경 층 최소절개로 안구건조증및 빛 번짐 등 

 합병증이 최소화 됩니다.

 

 절삭과정 없이 각막실질만을 분리하여 최소절개로  수술하기 때문에 각막 손상이 적어 강하고 안전한  각막을 형성합니다.

 

 

 

 ◆ 각막 주변부 에너지 손실이 없어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시력 회복이 가능합니다. 

 

 각막이 얇거나 초고도 근시를 가진 사람이라도 눈상태에 따라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합니다. 



 


 

 

스마일 라식, 이유있는 최첨단 수술



㉠ 외부충격 강화 및 우수한 시력


㉡ 근시퇴행 원추각막 예방 

㉢ 40%이상 빠른 수술시간 


㉣ 뛰어난 시력 회복기간 

㉤ 엑시머 레이저 ONE-STEP 시스템  


㉥ 각막보호 안구건조증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