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이란? 라식수술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 공식블로그

비앤빛 투데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요즘 라식수술 하시는 분들이나 알아보시는 분들은 정말 많은데,

막상 라식수술이 정확히 어떤 수술인지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라식수술이란 무엇인지! 비앤빛 투데이에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라식수술은 아시는데로 시력을 교정하는 시력교정술의 한 종류인데요.

라식수술은 미세각막절삭기나 팸토세컨드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절편을 만드는 첫 번째 단계와

이후 절편을 젖혀 각막 실질부에 엑시머레이저를 조사하여 굴절력을 교정하는 두 가지 단계로 진행되는 시력교정술이죠.

각막절편을 만든 후, 그 각막절편을 살짝 젖힌 다음에 엑시머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합니다.

그리고 다시 젖혀둔 각막절편을 제자리로 덮어주는 거죠.

 

그래서 요즘 라식수술을 하시는 분들은 아마 두가지 종류의 레이저를 설명 들으실 거에요!

예를 들면 IFS + 알레그레토, 인트라 + 아마리스 뭐 이런식으로 말이죠.

여기서 IFS, 인트라 등이 각막절편을 생성하는 팸토세컨드레이저!

그리고 알레그레토, 아마리스 등이 각막 실질부를 조사해 시력을 교정하는 엑시머레이저랍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

 

요즘은 이렇게 대부분 레이저를 이용하여 라식수술이 진행되지만, 예전엔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미세각막절삭기로 진행되기도 했어요. 보통 마이크로 라식이라고 하죠. 요즘도 마이크로 라식으로 진행하는 안과들도 있답니다.

미세각막절삭기는 쉽게 말해 각막 표면을 얇게 깎아내는 거에요. 그렇게 얇게 깎은 각막을 옆으로 살짝 젖혀둔 채,

엑시머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고 다시 젖혀둔 각막을 덮어주는 수술이죠.

 

 

이제 라식수술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이해가 되실 거에요!

라식수술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대요. 이 종류들은 모두 앞서 설명드렸듯이 레이저의 종류에 따라 붙여진 이름입니다.

IFS레이저를 이용한 라식수술을 IFS라식! 인트라레이저를 이용한 라식수술을 인트라라식 등으로 부르는 거죠.

이제 라식수술 하실 분들은 본인이 어떤 레이저로 어떤 과정을 거쳐 수술을 진행하게 되는지 대충 파악이 되실 거에요.

 

그렇다면 라식수술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라식수술은 라섹수술에 비해 통증이 적고 회복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빨리 회복해서 일상생활로 복귀해야하는 직장인들이 라식수술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하지만 라섹수술과는 달리 각막이 얇은 분들은 부적합하다는 단점도 있죠.

또한 라섹수술에 비해 충격에 민감하다는 단점 역시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선수들은 라식수술보단 라섹수술을 선호한답니다.

이 부분은 다음 주에 라섹수술에 대해 설명 드릴 때 말씀드리도록 할께요!

 

그래서 라식수술은 수술 전에 꼭 정밀하고 철저한 검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눈에 맞는 시력교정술이 과연 무엇인지,

또한 수술 받으시는 분의 생활 습관 등도 고려되어 수술 방법이 결정되어야 하죠.

 

라식수술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은 이 점 꼭 유의하셔서 알아보시기 바랄께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총 10단계 50여가지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11년간 시력교정술 28만안 시술이라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한 시력교정, 라식수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엔 라섹수술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할께요!

그럼 언제나 눈건강은 비앤빛과 상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