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이들은 나에게 꼭 맞는 수술법이 무엇인지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라식이나 라섹 수술 후 눈부심이나 빛번짐, 안구건조증의 부작용 발생 우려로 시력교정을 망설이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시력교정술의 부작용을 최소화한 개인 맞춤형 수술컨투라비전 라식’이 등장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류익희 대표원장님의 도움말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투라비전 라식이란 무엇일까요?










컨투라비전 라식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시술법으로, 쉽게 말해 내 눈에 꼭 맞게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차세대 굴절 수술법입니다. 기존 라식수술은 개인의 각막 모양이나 굴절 정도에 관계 없이 모두 동일한 기준으로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반면 컨투라비전 라식은 이러한 점을 보완해 개인의 각막 상태에 알맞은 맞춤형 각막 절삭으로 시력을 교정합니다. 먼저 각막은 산의 등고선처럼 높낮이가 불규칙한데, 수술 전 각막지형도 검사(VARIO)를 통해 각막의 전·후면 상태 및 원추각막 유무를 판단 후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을 결정하게 됩니다. 









각막지형도 측정기와 시력을 교정하는 엑시머레이저를 연동해 맞춤 수술을 하는 원리로, 근시나 난시 등의 굴절 이상뿐 아니라 불규칙한 각막 모양의 이상까지도 정교한 교정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라식은 물론 라섹 수술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컨투라비전 라식은 누가 받는 것이 좋을까요?








컨투라비전 라식모든 라식, 라섹 시술자가 가능합니다. 특히 60가지 정밀검사를 했을 때 각막지형도상 비대칭이 관찰되는 경우, 평소 눈부심을 겪고 있는 경우, 아직 노안은 없지만 가까운 글씨 읽기가 불편해지기 시작한 경우나 야간 운전을 많이 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입니다. 기존 시력교정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빛 번짐이나 근시퇴행의 증상을 현저히 줄였기 때문입니다.



















컨투라비전 라식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일반적인 라식·라섹의 경우 컨투라비전 후 시력의 질을 따라오기 어렵습니다. 한국 알콘에서는 컨투라비전 라식 수술 12개월 후 시력을 측정했었는데, 환자의 99%가 시력 1.2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일반 라식의 교정시력 1.0 대비 매우 높은 수치입니다. 그래서 보급형 라식이 아니라 개인별 각막의 모양에 맞춰 수술하므로 시력의 질이 남다르고, 색깔 구별도 훨씬 잘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컨투라비전 라식, 검증된 수술일까요?









컨투라비전 라식은 미국 등 선진국에서 이미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는 수술법이기 때문에 검증된 시력교정술입니다. 그래서 시력교정술 후의 부작용을 걱정해 수술을 고민하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컨투라비전 라식 수술의 도입으로 각막이 비대칭이거나 근시 퇴행 확률이 높은 경우에도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컨투라비전, 라식, 라섹. 어떤 수술이 나에게 맞을까요?







시력교정술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이자 민감한 부분인 눈을 다루는 수술인 만큼, 비용이나 지인 추천에 무조건 의존하지 말고 자신의 눈 조건에 맞는 수술을 찾아주는 병원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모든 수술이 다 적합한 눈이라면, 대부분 가격에 따라 수술을 결정하기 마련인데 이는 매우 위험합니다. 모든 수술이 다 가능하더라도 나의 각막 두께, 망막 상태 등을 종합했을 때 조금이라도 시력이 더 잘 나올 수 있는 수술은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시력교정 수술을 위해서는 수술 전 60가지 정밀검사가 선행돼야 합니다. 라식, 라섹, 스마일, 렌즈삽입술 등 여러가지 수술을 다루는 병원에서는 기본 시력검사 외에도 망막검사, 재수술 가능여부, 유전성 안질환 유무 등 정밀 검사를 진행합니다.



누적된 다양한 눈 조건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컨투라비전 라식 등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격만을 중시하기 보다는 수술 전 각 안과에서 어떤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지 꼼꼼히 알아보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 밖에도 검사 및 수술 후기를 통해 다양한 정밀검사와 수술을 다루고 있는 병원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눈 건강 상식은 모두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얻어가세요!

당신의 시력을 디자인 하는 곳, Design your v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