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 OBS <시력을 디자인하는 닥터들> 180711

자문의 | 비앤빛 안과 류익희, 김정섭, 김희선, 서유리 안과전문의














시력보호용, 시력교정용 자외선차단용 등 안경일상생활에서 우리의 시력을 지켜줍니다. 그래서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안경을 한 두개씩은 꼭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안경사용법을 알고 사용중이신가요?









올바른 안경 착용법









안경의 다리가 두 개가 있듯이 안경은 항상 두 손으로 쓰고 벗어야합니다. 그래야 안경의 수평이 유지되고 쓰고 벗을 때 안경다리가 휘어지지 않습니다.












만약, 안경을 계속 한 손으로 쓰고 벗는다면 두 개의 다리 중 한쪽만 휘어져 늘어나 안경수명이 짧아지고 시력에 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올바른 안경 안경세척법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외출 후 손을 닦듯이 안경도 흐르는 물에 꼭 씻어주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눈에 닿지 않아도 안경알이나 테에 세균이 있을 수 있고 먼지같은 이물질을 제거해 주어야 결막염 등의 안질환에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물로 씻어내도 오염물질이 남아있다면 중성세제 1~2방울을 넣은 물에 안경을 흔들어 세척한 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경의 코 받침대가 오염되었다면, 낡은 칫솔을 이용해 부드럽게 닦아주면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세척 후 묻어있는 세제용액을 흐르는 물에 씻어 준 후, 남은 물기는 가볍게 털고 반드시 전용클렌저로 안경을 닦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안경을 관리해주는 것이 바로 시력과 관련이 있기때문에 반드시 올바른 사용법을 지키면서 사용해주어야 합니다.



안경, 반드시 깨끗하고 올바르게 사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