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 OBS <시력을 디자인하는 닥터들> 180712

자문의 | 비앤빛 안과 류익희, 김정섭, 김희선, 서유리 안과전문의

















각막이 얇은사람들이 받을 수 있는 시력교정수술로는 대표적으로 라섹이 있습니다. 하지만 라섹은 회복기간이 길게는 일주일도 넘어가고 회복이 된 후에도 6개월정도 관리를 꾸준히 해주어야 부작용이 덜합니다. 그래서 안과에서 검사를 받고도 각막이 얇아 수술을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연, 각막이 얇아도 회복이 빠른 수술법은 있을까요?










각막이 얇은 분들도 빠른회복을 통해 시력교정이 가능한 수술은, 바로 스마일라식입니다. 기존의 라식이 각막을 2mm정도만 남기고 잘라냈지만, 스마일라식각막을 2mm이하로 잘라 그만큼 회복이 빠르고 부작용도 적습니다.










스마일라식은 어떤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을까요?










스마일라식은 수술 후 회복이 빨라 다음날부터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하셔야하는 직장인에게 적합한 시력교정술입니다.
















스마일라식은 수술 다음날 부터 바로 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권투나 격투기, 태권도와 같은 격한 운동 취미 혹은 직업이신 분들도 부담없이 시력교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는 건조증에 강하다는 것입니다. 모든 시력교정술은 각막에 상처를 내야하기 때문에 건조증이 심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각막에 생기는 상처가 다른 시력교정술에 비해 적어 평소 안구건조증이 심하신 분들이 부담없이 하실 수 있는 시력교정술입니다. 또, 건조한 환경에서 근무를 하는 승무원, 백화점 직원 등에게도 적합한 시력교정술입니다.










빠른 일상복귀도 가능하고 

건조증도 적은 스마일라식도 수술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까요?













과거 각막에 상처나 염증이 있었던 분들이나, 혼탁이 생기신 분들은 수술과정에서 레이저가 투과할 수가 없어 스마일라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또, 원시불규칙한 난시를 갖고 있는 분들도 스마일라식이 불가능합니다.


시력교정술을 받기 전 자신의 눈의 상태가 어떤지 필수적으로 안과에 내원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