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유행성 눈병 중 급성출혈성결막염 0~6세 아이가 가장 잘 걸린다는 통계가 있던데, 결막염이 유독 어린아이들에게 잘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영유아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하고, 친구들과의 놀이에서 직간접적 접촉 기회가 많아 감염빈도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특히 강한 전염력을 가지고 있는 급성출혈결막염은 어린이의 야외활동 시 감염자의 손이나 감염자가 사용한 물건 등을 통해 쉽게 전염될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성인의 경우 유행성 눈병에 걸리면 2~3주에 걸쳐 회복되지만, 면역력이 약한 유아나 어린이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심해지고 두통, 설사 등이 나타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심해질 경우 각막 표면의 상피세포가 손상돼 수년간 각막에 혼탁을 남기거나 시력 저하를 불러 일으킬 수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전문의를 찾아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유행성 안질환은 특별한 치료 방법이 없고, 고온다습한 여름철에 더욱 기승을 부리는 만큼 미리 예방하는 게 최선입니다.

 













질병관리본부의 '유행성 눈병 감염 예방 수칙'에서 

사용한 수건은 반드시 뜨거운 물과 세제에 세탁하라고 하는 이유!





유행성 눈병직간접적 접촉을 통해서 전염되기 때문에 손 씻기, 깨끗한 수건사용하기 등 개인의 철저한 위생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여름철 각종 세균의 온상지인 수영장에서 물놀이 후 사용한 수건과 물품은 반드시 깨끗하게 빤 다음 사용해야하고, 세탁 시 차가운 물보다는 60도 이상의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것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개인 위생 용품을 타인과 같이 쓰지 않고 주기적으로 뜨거운 물과 세제에 세탁하는 등 바이러스 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유행성 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눈 건강 상식은 모두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얻어가세요!

당신의 시력을 디자인 하는 곳, Design your vision






'궁금증 해결! > 온라인 진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림렌즈 Q&A  (0) 2018.07.26
안구건조증 관리 제품 Q&A  (0) 2018.07.11
여름철 아이건강 지키기  (0) 2018.07.09
안구세척제, 안전한가요?  (0) 2018.07.08
최신 눈 성형 트렌드(feat.안과)  (0) 2018.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