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눈건강에 좋은 음식 소개

 

최근 블루베리와 같이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 많이 소개되며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블루베리 외에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은 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장기 어린이는 비타민과 칼륨 섭취가 중요

시력에 이상이 있는 어린이들은 생활의 불편함 뿐 아니라 집중력이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시력 이상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어린이들은 비타민 A, B, C가 다량 함유된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눈 건강에 좋답니다.

비타민이 다량 함유된 음식으로는 시금치, 치즈, 버터, 당근, 콩, 두부, 파프리카, 피망, 토마토 등이 있죠.

아이들이 이런 음식들을 고루 먹을 수 있도록 집에서 부모님들이 지도해주시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칼륨이 다량 함유된 사과도 어린이 눈건강엔 좋죠!

칼륨은 눈의 조직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이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이 뿐아니라 각막혼탁이나 야맹증을 예방할 수 있는 아연의 함량이 높은 해조류, 달걀, 현미, 보리 등의 섭취도 좋아요.

 

2030 성인은 안구건조증 예방에 좋은 음식 섭취

2030 성인의 경우 대부분 직장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업무로 인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죠.

안구건조증이 걸리면 눈이 뻑뻑하고, 충혈되며, 시리고, 아픈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비타민 A의 섭취를 많이 늘려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비타민A는 위에 설명드렸 듯이,

토마토, 파프리카, 당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죠. 또한 블루베리 역시 안구건조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안구의 예민함을 줄여줘 야맹증과 초기 근시 완화에도 도움이 되죠.

이 밖에 블루베리와 비슷한 산딸기 역시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눈의 피로 완화와 충혈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중장년층은 백내장, 황반변성 등 안질환 예방 음식 섭취

대표적인 노인성 안질환, 황반변성은 망막의 중심부에 있는 황반에 이상이 생기며 시력을 손실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녹황색 채소가 도움이 되는데요.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에 다량 함유된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도움이 되죠. 루테인은 눈에 좋은 성분으로 유명해

각종 눈 영양제에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영양소입니다. 루테인이라는 이름 자체가 들어간 영양제도 많죠:)

그리고 백내장과 야맹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연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연은 굴에 굉장히 충분히 들어간 영양소랍니다. 굴을 못드시는 분은 우유나 쇠고기, 연어 등에서 아연을 섭취할 수 있죠.

이 밖에 백내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아몬드, 해바라기씨, 고구마 등이 있답니다.

이렇게 눈에 좋은 음식을 알고 챙겨 드시는 것이 눈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