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 높은 스마일라식

 

 

 

 

 

 

 

 

 

 

 

 

뿌옇게 김이 서리는 안경, 렌즈 착용의 불편함 등을 겪어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신체 부위 중 민감한 눈을 건드리는 만큼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따르죠. 이런 가운데 기존 수술법보다 효과가 뛰어나면서 부작용 발생률을 현저히 낮춘 스마일라식이 최근 주목 받고 있습니다.

 

 

 

 

Q. 스마일라식과 일반 라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차이점은 각막 뚜껑(절편) 생성 유무입니다. 일반적으로 라식수술은 각막에 얇은 뚜껑을 만들어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한 후 다시 덮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각막 두께가 충분해야 수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의 절개 길이 대비 최대 99% 감소된 단 2mm만 절개하여 각막실질부를 교정하는 원리입니다. 각막뚜껑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각막이 얇은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Q. 고도근시도 수술을 받을 수 있을까요?

 

 

 

 

 

 

 

 

스마일라식은 각막두께가 얇아 일반 라식수술을 받지 못하는 고도근시환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됩니다. 고도근시는 시력교정술 시 각막을 많이 절삭하게되므로 수술 후 남는 각막의 두께가 얇을 수밖에 없고 각막확장증으로 진행될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잘라내거나 벗기지않고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안에서 시력을 교정하기 때문에 각막 두께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입니다.

 

 

 

Q. 스마일라식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라식과 라섹의 장점만 합친 스마일라식은 각막뚜껑(절편)을 만들지 않으므로 외부 충격에 강하고 회복속도가 빠릅니다. 수술 다음 날부터 근거리 작업은 물론 가벼운 운동, 기초화장, 염색 등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수술 후 하루 만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수술법입니다. 안구건조증이나 빛번짐 등 부작용 발생 확률도 크게 낮췄습니다.

 

 

 

 

Q. 수술 전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모든 수술은 사전 정밀검사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미리 인지하고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눈은 신체에서 가장 민감한 부위인 만큼 수술 전 철저한 정밀 검진이 필수입니다. 스마일라식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격, 병원의 규모 등을 확인하는 것에 앞서 다양한 정밀검사를 제대로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Q. 수술 후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자칫 수술 후 눈 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데, 오히려 철저한 사후관리가 회복 시력을 좌우합니다. 수술 직후에는 근거리 작업을 자제하고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 50분 사용 후 10분간 휴식을 취해주거나 중간중간 의도적으로 눈을 깜박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면 각막혼탁 및 각종 안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6개월에 한 번 정기검진을 통해 눈 상태를 확인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