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쥬 4월호, 봄철 아이 눈 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들이 눈병에 걸리면 시력이 떨어지나요?

 

 

 

 

 

 


 

 

 



눈병에 걸리면 무조건 시력이 나빠진다고 단언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성장기 어린아이들은 시력발달이 완성되기 전이므로 시력 저하가 오기 쉽고, 특히 알레르기 각결막염 같은 눈병은 방치할 경우 합병증을 유발해 영구적인 시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에게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안과를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도 안약 및 인공눈물을 사용할 수 있나요?

 

 


 

 

 

 



전문의에 따라 다르지만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나타나면 안약(항알레르기제)를 처방하는데, 이는 아이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필요에 따라 인공눈물을 처방하기도 하지만 영유아에게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안과에서 처방하는 인공눈물은 무방부제 인공눈물로, 건조한 눈에 윤활제 역할을 합니다. 의약품마다 사용 가능한 나이가 정해져 있는데, 인공눈물은 2~3세부터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질환에 따라 처방받은 약을 너무 자주 사용하거나 사용시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안과전문의의 지시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눈꺼풀 세정제는 자칫하면 영유아의 각막에 상처를 입힐 수 있으므로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체 | 앙쥬 2018년 4월호 , 도움말 |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박유경 원장,  에디어 | 류신애 기자님

본 콘텐츠는 앙쥬 4월호에 도움말을 제공한 이인식 안과전문의의 도움말을 바탕으로 구성했습니다. 아이 눈 건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앙쥬 4월호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