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스마일라식 계획이라면? 

비앤빛 스마일라식으로 평생 안전하게!




민족 대명절 설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명절은 연휴 기간이 짧은 만큼, 높은 안전성과 빠른 회복이 강점인 '스마일라식'이 인기인데요, 스마일라식, 과연 어떤 수술이길래 이렇게 인기를 끄는 것인가요?

 

 최첨단 수술법 스마일라식, 안전성은 높이고 부작용 발생률은 크게 낮춰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 라섹 수술의 특장점을 합친 최첨단 수술법입니다. 기존 라식이 약 20mm이상의 각막을 절개해 각막 뚜껑을 만들어 시력을 교정했다면, 스마일라식은 단 2mm 미세 절개창을 생성해 각막 실질부를 교정하는 원리를 사용합니다


절개부위가 기존 라식 대비 최대 90% 이상 감소했기 때문에 더욱 정교하고 안전하며, 엇보다 빠른 회복이 장점입니. 수술 다음날 야외활동은 물론 물세안, 운동, 기초 화장 등이 가능하며, 외부 충격에도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신경 손상이 적어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각막확장증, 빛 번짐 등의 부작용 발생률도 현저히 낮췄습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희선 원장의 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은 각막 손상의 최소화와 짧은 회복기간, 적은 후유증 등 여러 장점을 바탕으로 차세대 시력교정술로 각광받고 있는 수술법입니다. 다만, 각막 실질부를 교정량만큼 정확히 절개하는 수술의 특성상, 경험이 충분한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철저한 사전 정밀 검사 통해 눈 상태 정확히 파악 후 결정해야



스마일라식이 기존 수술 대비 비교적 안전성을 크게 높였지만, 성공적인 시력교정을 위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조건들이 있습니다먼저 수술 전 정밀 검사는 필수입니다시력검사 및 안압검사각막 두께굴절도시야검사망막검사 등 약 60여가지의 정밀 검사를 거친 후 수술을 결정해야 안구건조증각막혼탁 등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평소 렌즈를 착용했다면 각막 모양에 변형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소프트렌즈는 최소 4, 하드렌즈는 10일 정도 착용을 중단한 후 안과에 방문해야 합니다. 수면 시 착용하는 드림 렌즈는 1개월 동안 착용을 중지해야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시력 교정술을 받은 후 관리도 중요합니다. 스마일라식의 경우 빠른 복귀가 가능해 수술 후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는데, 자칫 부작용이나 시력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수술 후 초기에는 각막의 주름이나 손실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눈이 가렵거나 건조하다고 비비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인공눈물을 사용하거나 눈을 깜빡여 증상을 완화시켜야 합니다. 평상시 눈을 의식적으로 자주 깜빡이고 가습기 등을 이용해 주변 환경이 건조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연휴기간에는 TV시청이나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어나기 쉬운데, 눈에 피로감을 줄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술과 담배는 최소 3개월 이상 금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알코올 성분이 회복을 더디게 만들고 담배 연기가 각막의 상피세포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