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워킹맘 라식 수술고민이라면, ‘스마일라식’ 주목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직장생활과 육아를 병행하는 2030 워킹맘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쁜 업무와 가사노동으로 자는 시간 이외에 개인적인 시간은 거의 없는 것이 현실이죠. 





시력저하와 안경 착용으로 불편을 겪고 있어도 라식, 라섹은 은 먼 나라 이야기입니다. 수술 일정을 잡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수술 후에도 마음 놓고 쉴 수 없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최근 수술 후에도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한 ‘스마일라식’이 도입돼 시력교정을 고려하는 워킹맘들에게 주목 받고 있습니다.


■ 2030 워킹맘, 회복 빠르고 외부 충격에 강한 스마일라식효과적


30대 이상 주부들은 20대와는 다른 생활환경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들은 아이가 눈을 찌르거나 건드리기 쉬워 라식과 같이 각막뚜껑(절편)을 만드는 시력교정술은 절편이탈의 우려가 따릅니다.





스마일라식은 2mm의 작은 절개만으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법으로 외부충격에 강한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절개 부위가 기존 라식 대비 90% 이상 감소했기 때문에 각막 손상이 적어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 눈부심, 각막 혼탁 등의 부작용 발생률이 낮죠.

무엇보다 수술 후 하루 만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 워킹맘들에게 적합한 수술법입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정섭 안과전문의 ADVISE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합친 스마일라식은 통증이 비교적 적고 회복이 빨라 충분한 휴가를 내기 어려운 사람들이 선호하는 수술법입니다. 하지만 모든 시력교정술은 정확한 검사 후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정밀검사를 통해 꼼꼼히 확인한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하죠."

 


■ 수술 후 안구건조증 심해질 수 있어사후 관리 중요





수술 후 회복이 빠른 스마일 라식은 다음날부터 근거리 작업은 물론 가벼운 운동, 기초화장 등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로 인해 안구가 건조해지기 쉽고, 특히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눈물분비가 감소하기 때문에 사후관리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 안구 건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회용 인공눈물을 하루 4~5회 사용하고, 주변 환경이 건조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입니다




더불어 몸의 전체적인 영양 상태도 중요하기 때문에 아스타잔틴, 루테인과 같이 눈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먹는 것도 수술 후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영양제를 선택할 때는 가격을 보고 구입하기 보다는 필수 영양소가 충분히 함유되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아이케어 에브리데이'는 아스타잔틴, 오메가3, 루테인, 아연, 비타민C 8가지 핵심 영양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 하루 한 포만으로도 일일 권장량 이상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