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1위' 수상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2016년 주요 수술 통계연보'를 살펴보면 우리나라 사람이 지난해 가장 많이 받은 수술은 백내장 수술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체 33개 주요 수술 건수의 23%를 차지한 백내장 수술에 현대인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현존하는 백내장 수술 중 가장 안전한 '렌젝스 레이저 백내장 시력고정술'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에 중앙일보 선정 2017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1위를 수상한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이인식 대표원장님과 렌젝스 레이저 교정술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Q. 먼저,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A. 많은 환자분들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렌젝스 백내장 수술에 환자분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데, 좀 더 많은 백내장 환자분들에게 알려졌으면 합니다.




Q. 백내장 수술을 받는 인원이 점점 늘고 있는데 백내장은 정확히 어떤 질환인가요?





A. 백내장은 눈 속에서 빛을 굴절시키는 역할을 하는 투명한 수정체가 노화 등으로 혼탁해져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질환인데요. 기존에는 백내장 수술을 칼과 초음파를 이용해 수정체를 새로운 인공수정체로 교체했는데, 그러다 보니 통증이나 각막 손상, 시력교정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백내장 수술 기법과 수술 장비의 발달로 인해 중장년층의 시력교정의 길이 새롭게 열렸습니다. 





Q. '렌젝스 레이저 백내장' 도대체 어떤 수술인가요?




A. 칼과 초음파 대신 레이저를 이용하는 수술입니다.  손상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어 가장 안전한 수술이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수정체를 쪼갤 때 초음파를 사용하면 열이 발생해 각막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렌젝스 레이저 백내장 수술은 레이저 중 가장 진보된 기술이라 평가받는 '펨토세컨레이저'를 이용하는데, 열 발생 수준이 매우 미미해 눈 손상이 덜합니다.




Q. 렌젝스 레이저백내장 수술의 원리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렌젝스에는 '베리온'이라 불리는 안구 자동위치 추적장치가 있어 의사가 환자의 눈 정보와 수술 동선을 미리 입력하면 환자별로 정확한 절개 위치나 크기, 깊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를 통해 알려줍니다. 젝스 레이저는 머리카락의 100분의 1 굵기 크기로 정밀한 절개가 가능, 여기에 베리온의 도움을 받으면 더욱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적절한 자리에 삽입할 수 있어, 절개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시력저하 등의 부작용이 없습니다. 또한, 베리온은 수정체를 제거한 후의 눈 굴절률도 측정해 굴절률의 차이로 생기는 난시도 정확하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Q. 수술 후 회복 속도도 빠른가요? 




A. 그렇습니다. 레이저로 신속하고 정확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기존 15~25분 걸리는 백내장 수술보다 시간이 7~8분 가량 짧습니다. 수술과정이 짧고 손상이 적어 회복이 빠르며, 수술 다음 날이면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출근은 2~3일 뒤부터 가능합니다.




Q. 마지막으로 강남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를 소개해주세요. 




A. 201824주년을 맞이하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풍부한 수술노하우와 세계적인 첨단 레이저 장비를 보유한 국내 대표 시력교정 전문병원입니. 20168월 병원 리뉴얼 오픈을 통해 스마일 라식 전용방을 갖춰 모노비전 스마일라식(노안 라식)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2017년 형 최신기기로의 전면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국내 최초 '시력교정술 ISO9001 국제표준 인증 1호 안과'로 선정됐습니다. 뿐만아니라 단순 수술에 그치지 않고 안과와 내과의 긴밀한 협진은 물론,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안구건조증도 IPL레이저 시술로 체계적으로 치료하고 있으며, 노안과 백내장 수술 전후 눈 건강에 대한 통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2016, 2017 노안백내장 부문 올해의 우수브랜드 1위!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