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쥬 2018년 1월호]  '겨울에 안구건조증이 더 심해지는 이유는?'
<비앤빛 눈 건조 피로클리닉 박유경 안과전문의· 최정민 가정의학 전문의 도움말>




육아잡지 앙쥬 2018년 1월호에서는 '겨울에 안구건조증이 더 심해지는 이유는?' 이란 제목으로  '안구 건조증' 원인과 예방할 수 있는 생활 수칙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안과>의 박유경 · 최정민의 원장님이 도움말을 제공해주셨는데요! 함께 알아볼까요?


▣ 미 리 보 기  
겨울철 더욱 심해지는 '안구건조증'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환경적인 요인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눈을 건조하게 만드는 대기환경, 심한 일교차 등 계절적인 영향이 바로 그러한 이유입니다. 대기가 건조한 겨울철에 지속적인 찬 바람에 노출 될 경우 안구건조증이 있던 환자는 증상이 더욱 악화됩니다. 또한 주변 스마트폰이나 PC 등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도 안구건조증의 주 원인이 되겠습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화면에 집중하여 응시하게 되면 눈은 무의식적으로 깜빡이는 횟수가 줄게 됩니다. 이는 평균보다 30% 이하로 줄어드는 상태가 되어 눈물 증발량이 증가하여 심해지는 것입니다.  · · · ※ 자세한 내용은 앙쥬 1월호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ange 2018.1월호 (www.ange.co.kr| 도움말 박유경 · 최정민 (비앤빛 눈 건조 피로클리닉 원장)






·

·

·

·

·



▶ <비앤빛> 겨울철 안구건조증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