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성형, 쉽고 간단한 수술인가요?

NO! 우리의 눈은 매우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고, 눈의 모든 부분은 시력과 눈 건강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라도 손상을 입으면 장기적인 부작용에 시달릴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눈의 기능을 고려해, 세심하게 수술해야 합니다.





│수술대상





눈꺼풀이 쳐져 시야를 가리고 눈뜨기가 힘드신 분










눈 아래가 불룩해져 욕심많은 사람처럼 보이는 분










눈뜰 때 눈가 주름이 생기는 분










나도 모르게 눈썹 사이 미간에 험악한 주름이 생긴 분










눈을 자주 비비고 책 보기를 힘들어 하는 어린이










속눈썹이 자꾸 눈을 찌르는 분










눈을 나도 모르게 자꾸 깜빡이는 분




















증상과 치료


원하는 눈 모양과 눈의 기능적인 면을 고려해,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됩니다.

눈의 크기뿐만 아니라 얼굴 비율에 맞춰 자연스럽고 시원한 인상으로 교정이 가능합니다.





│상안검 성형(눈꺼풀처짐)


· 원인 : 눈꺼풀을 올리는 근육의 기능저하, 노화, 중증 근무력증 등

· 증상 : 졸린눈처럼 보임 / 이마주름 / 시야가림 / 소아의 경우 약시

· 치료방법 : 눈꺼풀올림근절제술, 내과적치료




안검 내반 교정(눈꺼풀속말림)


· 원인 : 눈꺼풀이 안쪽으로 말려들어가서 속눈썹이 눈을 찌름

· 증상 : 소아의 경우 눈을 자주 깜빡거리거나 자주 비비게됨, 충혈, 눈꼽, 난시발생, 따가움

· 치료방법 : 안검내반교정술, 전기소작술, 소아의 경우 약물치료하며 경과관찰




하안검 성형(불룩하고 처진 아래눈꺼풀)


· 원인 : 아래눈꺼풀 피부처짐, 지방탈출

· 증상 : 심술맞게 보임 / 다크서클의 원인

· 치료방법 : 지방제거 또는 지방재배치, 처진피부절제




안검 외반 교정(눈꺼풀겉말림)


· 원인 : 눈꺼풀이 밖으로 눈이 완전히 감기지 않아 각막이 공기중에 노출됨 / 안면신경마비시에도 발생하기도함

· 증상 : 눈물흘림, 충혈, 노인에게 자주발생

· 치료방법 : 안검외반 교정술, 약물치료















성형안과 질문 BEST

눈 건강을 위해 꼭 체크해 주세요!



Q. 눈꺼풀이 자꾸 쳐지는데 원인이 무엇인가요?


A. 우리 피부 중에서도 눈가는 피부가 얇으면서 지방이 적기 때문에 신체 부위 중에서도 노화가 가장 빨리 되는 부분입니다.


눈의 노화가 시작되면 눈꺼풀이 처지게 되고 쌍꺼풀 라인을 덮는 현상도 발생하게 되는데 그럼 나이가 더 들어 보인다거나 심할 경우에는 시야를 가립니다.


이로 인해 눈을 크게 뜨기 위해 이마의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습관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것은 이마 주름의 발생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Q. 최근 눈꺼풀이 쳐지고 눈꼬리가 짓무르거나 이물감이 느끼는 증상이 있는데 왜 그런 걸까요?


A. 이유는 바로 "안검하수"때문입니다. 안검하수는 눈꺼풀의 근력이 선천적으로 약하거나 노화 등의 이유로 약해져 눈꺼풀을 들어 올리지 못해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증상입니다.


안검하수는 심한 통증이나 특별한 증상이 없지만 치료 없이 방치될 경우, 선천성 안검하수증을 보이는 소아의 경우, 약시나 난시 등으로 진행될 수 있어 빨리 병원을 방문하셔서 교정수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Q.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술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쌍꺼풀수술 같은 경우 많은 분들이 아는 바와 같이 절개법, 그리고 매몰법으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절개법의 경우에는 눈꺼풀 위를 절개하여, 쌍꺼풀이 없는 눈에 라인을 만들어줌으로써 눈이 커지게 하는 방법입니다. 매몰법눈꺼풀 절개를 실시하지 않고, 살을 찝어주는 방법으로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눈매교정술 같은 경우는 눈을 보다 크게 뜰 수 있도록 눈꺼풀 속에 있는 근육을 조작해주는 방법입니다. 눈매교정술을 통해서 교정 받는 분들은 대게 눈을 뜨게 하는 힘이 약해서 눈 뜨기가 힘들고, 잘 안 떠지는 분들입니다. 때문에 졸려 보이는 눈, 혹은 게슴츠레한 눈을 갖고 계신 분이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눈매교정술을 받는 것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앤빛 성형안과가 다른 이유!


비앤빛 안성형은 외적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눈의 기능적인 측면도 고려해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느 수술입니다.


비앤빛 성형안과는 일반 성형외과와 달리 눈을 가장 잘 아는 안과의사가 눈만 전문적으로 성형수술을 합니다. 눈의 구조와 눈 주위를 덮고 있는 피부를 전반적으로 파악하고 심미성과 기능의 균형을 맞춰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이고 시원한 인상으로 변화







조화를 맞춘 1:1 맞춤 디자인







눈 및 관련기관의 기능이상 교정







안과 검사 및 진료 병행으로 부작용 최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