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휴가 시즌,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바닷가, 수영장 등으로 떠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고도근시로 안경과 렌즈를 착용한다면 물놀이를 즐기기에 불편함이 큰 것이 사실입니다.










렌즈 착용자들은 물속에 있는 세균이나 오염물로 인해 유행성 안질환이 발생하기 쉬워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여름 휴가 전 시력교정술을 고민하지만 회복 기간이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선뜻 수술을 결심하기 쉽지 않는게 현실이지만,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수술법이 있습니다. 수술 후 하루 만에 일상 복귀가 가능하며 근시 퇴행까지 예방할 수 있는 ‘엑스트라 스마일라식’입니다.














각막 강화로 부작용 발생 가능성 낮춘 엑스트라 스마일라식!










엑스트라 스마일라식은 라식·라섹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시력 퇴행의 가능성을 줄인 시력교정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스마일라식각막절개 부위가 2mm에 불과해 신경 손상이 거의 없어 안구건조증, 각막혼탁, 빛번짐 등의 발생 가능성이 매우 낮은 시력교정술입니다.






엑스트라 스마일라식’의 경우 기존 스마일라식에서 안전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수술 시 각막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결합력을 높여 각막을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외부 충격에 강할 뿐만 아니라 수술 후 각막이 약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각막확장증근시퇴행의 가능성을 현저히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수술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시력 안정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효과와 안전성 모두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류익희 안과전문의는 “엑스트라 스마일라식은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원추각막의 부작용을 최소화한 수술법으로 라식과 라섹, 스마일라식 모든 수술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막이 얇거나 수술 시 각막절삭량이 많은 고도근시 환자들의 경우 스마일라식엑스트라 시술을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시력교정술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조언했습니다.




















 시력교정술 전, 체계적인 정밀 검사로 내 눈에 맞는 수술법 찾기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사람이라면 수많은 수술법 중 내게 맞는 수술 무엇인지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눈은 우리 신체 부위에서 매우 중요한 조직인 만큼 저렴한 비용이나 지인 추천에 의존하지 말고 자신의 눈 조건에 적합한 수술을 찾아주는 병원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모든 수술이 다 가능한 눈이라면, 대부분 가격에 따라 수술을 결정하기 마련인데 이는 매우 위험합니다. 모든 수술이 다 가능하더라도 연령이나 각막 두께, 망막 상태, 난시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봤을 때 조금이라도 시력이 더 잘 나올 수 있는 수술은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수술을 선택하든 가장 중요한 것은 수술 전 정밀검사입니다. 성공적인 시력교정 수술을 위해서는 수술 전 60가지 정밀검사가 선행돼야 합니다. 라식, 라섹, 스마일, 렌즈삽입술 등 여러 가지 수술을 다루는 병원에서는 기본 시력검사 외에도 조절마비검사, 망막검사, 재수술 가능여부, 유전성 안질환 유무 등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누적된 다양한 눈 조건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수술을 추천합니다.












만약, 엑스트라 스마일라식 등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 전 필수 검사는 제대로 진행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 밖에도 검사 및 수술 후기를 통해 다양한 검사와 수술을 시행하고 있는 병원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눈 건강 상식은 모두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얻어가세요!

당신의 시력을 디자인 하는 곳, Design your v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