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눈의 흰자를 하얗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나이가 들면 피부가 늘어나듯이, 흰자위 즉 결막도 노화되기 마련입니다. 혈관들이 자라고 확장될 뿐만 아니라 결막에 지방질이 침착 되면서 흰자위가 누렇게 변색되는 것입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이지만, 현대인의 경우 눈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요소들을 가까이 하면서 더욱 두드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의 흰자위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눈의 충혈과 안구건조를 유발할 수 있는 원인들을 차단해 주어야 합니다.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날에는 선글라스와 모자를 반드시 착용하고, 먼지가 많은 날에는 외출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컴퓨터 모니터를 보는 등 근거리 작업이 많다면 50분 마다 10분 정도씩 멀리 보며 휴식을 취하고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여줘야 합니다.











눈에 피로가 많이 쌓이면 동공이 축소되고, 맑은 눈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커피보다는 눈의 독소를 빼주면서 열을 내려주는 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여주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국화차, 결명자차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도움말 |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정섭 안과전문의 























눈동자 미백(흰자위 혈관 수술), 동공 확대(검은 눈동자를 더 검고 크게 만드는 시술) 같은 눈의 미용을 위한 수술! 알고 계신가요?

하지만 이런 수술들은 부작용이 적잖게 있는데요,


이후 안구 성형 트렌드,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 우리 눈은 매우 복잡한 구조로 이뤄져 있고, 눈의 모든 부분은 시력을 위해 각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라도 손상을 입으면 부작용이 생겨 장기적으로 힘들어 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동공 확대나 눈동자 미백 등 단순한 미용 목적을 위한 성형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요즘 안과에서는 눈의 기능 개선 및 치료를 기본적으로, 심미적인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안성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안성형의 종류로는 처진 눈꺼풀을 교정하는 안검하수 수술이나 눈썹거상술, 막힌 눈물길을 치료하는 눈물길 수술 등이 있습니다.



# 보통 안검하수 증상이 있는 경우 졸려 보이고 답답해 보이는 인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을 앞둔 학생이나 직장인 등 젊은 층 사이에서 또렷하고 맑은 눈을 찾기 위한 교정 목적으로 관심이 높은 편입니다.


















눈 건강 상식은 모두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얻어가세요!

당신의 시력을 디자인 하는 곳, Design your vision









더 자세한 내용은 보그 8월호에서 만나보세요!


매체 | 보그 2018년 8월호

자문의 | 비앤빛 안과 김정섭 안과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