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 OBS <시력을 디자인하는 닥터들> 180708

자문의 |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진국, 이인식, 류익희, 박유경 안과전문의












노안 수술을 받고 나서 일상생활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여름에 일할때도 안경을 쓰면 땀이 나서 불편했는데 수술을 받고 나니까 너무 신기하게 글씨가 잘 보여서 좋았습니다. 특히 전철을 탈 때 노선표를 볼 수 없어서 돋보기를 꺼내서 끼고 봐야 했었는데, 지금은 전철 내의 지하철 노선도도 그냥 맨눈으로 봐도 잘 보여서 좋습니다."

- OBS <시력을 디자인하는 닥터들> 다초점 백내장 이후



















"유리창이 조금 더러워도 확실히 보이지 않았는데, 지금은 조금만 더러우면 닦아줘야 할 정도로 잘보입니다. 그래서 일을 더 꼼꼼하고 열심히 할 수 있게 되어서 좋습니다. " 

- OBS <시력을 디자인하는 닥터들> 다초점 백내장 이후
















노안 수술후 환자들은 어떤 반응일까요?















사람이 가장 먼저 보는 것이 얼굴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나타나는 변화로는 

1) 여성분들의 화장이 깔끔해집니다. 그리고 눈이 매우 잘보이기 때문에 먼지나 얼룩등 더러웠던 부분이 더욱 잘보여 2) 청소를 꼼꼼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좋은 반응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1) 노안수술을 받았는데 왜 잔주름이 늘었냐는 분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시력이 좋아졌기 때문에 거울을 보면 2) 평소 보이지 않던 잔주름들이 잘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노안이나 백내장 수술 후에는 잘 보이는 눈에 적응을 해야 더 편하고 즐거운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노안 예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Young하게! 젊게 만드는 습관 들이기

먼저, 노안을 예방하려면 젊게 살아야합니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화초를 키우며 작은 것을 보거나, 등산을 통해 멀리보는 습관을 들여 안쓰던 눈의 근육들을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2. 노화 현상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

자신이 노안이라는 것을 직면하게 되었을때, 지금까지 잘 보이던 것들과 보고싶은 것들이 잘 보이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면서 우울증이 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마음속에 두지 않고 편안하게 자연적인 변화로 받아들이는 자세를 갖는 것도 좋습니다.

















3. 아래 증상이 있으면 비앤빛 내원하기

만약, 눈이 잘 안보여 짜증두통까지 동반된다면 노안을 의심합니다. 그만큼 평소에 본인이 눈이 잘 안보여 자주 찡그린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노안을 위한 안경이 2,3개씩 필요하거나 다초점 안경에 적응이 잘 안되수술을 통한 노안교정이 필요합니다.


수술 시에는 종합적인 검사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현재 상태나 상황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