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착용자




잘못된 안경 렌즈를 착용하면 시력이 감퇴할 수 있으므로 눈 건강을 위해서는 자신에게 잘 맞는 렌즈의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착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연령, 시력을 꼼꼼히 따지고 자신에게 적합한 안경 렌즈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구입할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 유무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콘택트 렌즈 착용자




콘택트 렌즈는 눈의 산소투과를 막아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착용하게 되면 각막에 상처가 나고 안구건조증이 더욱 심화될 수 있습니다.

컬러 렌즈는 일반 렌즈보다 산소투과율이 더욱 낮아 세균이 눈으로 더 많이 침투해 각막손상결막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장시간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에 렌즈를 착용한 상태로 물놀이를 할 경우, 렌즈가 물 속의 세균에 쉽게 감염되어 바이러스성 결막염 등에 걸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스마일라식,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시술자





수술 후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외출 시에는 선글라스보호 안경모자 등을 착용해 눈을 보호해야 합니다.

라식, 라섹수술 후 대개 눈이 건조한 증상이 나타나기 쉬운데, 여름철 냉방기구들이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어 선풍기나 에어컨의 바람이 직접 안구에 닿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여름철 관리 TIP




여름이러스로 인해 결막염이 유행하는 시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만졌던 대중교통의 손잡이 등 도처에 바이러스가 퍼져 있으므로 외출 후에는 손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반드시 비누나 손세정제를 사용해 흐르는 물에 손을 꼼꼼히 씻어주어야 합니다.

눈병이 유행할 때는 가족간에도 수건 등을 구별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건강 상식은 모두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얻어가세요!

당신의 시력을 디자인 하는 곳, Design your v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