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고민에 빠집니다. 렌즈를 착용하고 여름철 놀이거리를 즐길 때마다 알레르기 각막염, 결막염 등 유행성 안과질환을 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여름마다 워터파크에 즐겨가는 사람이라면 더욱 세균감염의 우려가 크기 때문에, 흔히 알려진 라식과 라섹을 고민하지만 회복기간이 길거나 통증 때문에 선뜻 결심하기 힘듭니다.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는 획기적인 시력교정술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회복이 빠르고 근시 퇴행까지 예방 가능한 ‘엑스트라 스마일라식’입니다.













엑스트라 스마일라식, 빠른 회복과 부작용 발생 가능성 낮춰





엑스트라 스마일라식은 라식, 라섹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시력 퇴행의 가능성을 줄인 가장 진보한 수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절개 부위가 단 2mm에 불과해 신경 손상이 거의 없어 안구건조증, 빛번짐 등의 부작용 확률이 낮습니다




쉽게 말해 업그레이드된 스마일라식으로,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시력저하각막 확장증의 위험까지 차단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시력 안정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효과와 안전성 면에서 모두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정섭 원장은 “스마일라식은 일부 고도근시에게 각막 손상없이 빠른 회복을 돕고,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눈의 피로, 시림, 이물감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한 수술입니다. 고도근시의 경우 대부분 각막이 얇으므로, 얇은 각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막 확장증이나 근시퇴행까지 차단하려면 스마일라식엑스트라 시술까지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마일라식, 라섹, 라식, 어떤 수술이 나에게 맞는 수술일까?









시력교정술을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저렴한 비용이나 지인 추천에 무조건 의존하지 말고, 자신의 눈 조건에 맞는 수술을 찾아주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모든 수술이 다 적합한 눈이라면 대부분 가격에 따라 수술을 결정하기 마련인데요. 이는 매우 위험한 선택입니다. 모든 수술이 다 가능하더라도 60가지 정밀검사를 통해 각막 두께, 망막 상태 등을 종합하여 시력이 더 잘 나올 수 있는 수술 선택해야 합니다.






시력교정 수술이 잘 되기 위해서는 아무리 솜씨가 뛰어난 의사가 최신 장비로 하더라도 검사가 부정확하면 수술 후 결과가 좋게 나올 리가 없기 때문에, 60가지 정밀검사는 필수입니다. 





라식, 라섹, 스마일, 렌즈삽입술 등 여러가지 수술을 다루는 병원에서는 기본 시력검사 외에도 망막검사, 재수술 가능여부, 유전성 안질환 등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누적된 다양한 눈 조건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수술을 진행합니다.







엑스트라 스마일라식 등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격만을 중시하기 보다는 각 안과에서 수술 전 어떤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과정이 필요하며, 검사 후기를 통해 다양한 정밀검사와 수술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병원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눈 건강 상식은 모두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얻어가세요!

당신의 시력을 디자인 하는 곳, Design your v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