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한듯 다른듯한 노안백내장!

두 질병의 차이를 아시나요?













먼 곳은 잘보이는 데 가까운 것이 잘 안보인다면 노안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눈에도 노화현상이 나타납니다. 우리의 눈은 멀고 가까운 거리에 따라 자동으로 초점을 조절하는데, 이는 수정체의 굴절력을 증가시켜 조절이 가능한 것입니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노화로 인해 딱딱해지고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초점을 조절하는 능력이 저하되어 가까운 거리가 잘 안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시야가 뿌옇고 누르스름하게 보인다거나 흐리게 보인다면 눈 속의 투명한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생기는 백내장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백내장은 후천적인 영향이 큰데 특히, 노화로 인한 노인성 백내장이 백내장의 원인들 중 가장 많습니다. 그 외에는 외상으로 인한 수정체 파열이나 당뇨, 합병 등으로도 나타납니다.










혹시 동공에 흰막이 생겼거나 흰띠가 보인다면 백내장으로 의심이 되기 때문에 필히 안과에 오셔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백내장은 육안(맨눈)으로 판별할 수가 없어 안과에 오셔서 세극등이라고 하는 특수 장비를 통해 백내장의 유무를 진단하셔야 합니다. 백내장 초기는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한번 생긴 백내장은 치료를 통해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노안백내장 두 질병은 다르지만 연관된 질병이기 때문에 혹시 이러한 증상들이 있으시거나 검사를 받아보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저희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에 내원하셔서 더 자세하고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