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눈 건강 지키는 생활수칙 5 ! 

 

 

 

 

 

 

 

 

 

 

 

 

 

 

 

1. 책은 앉아서 바른 자세로 볼 것!

 

 

 

 

 

 

엎드려 책을 볼 경우 눈과의 거리가 가까워지고 책에 그림자가 생겨 시력에 악영향을 미치기 쉽습니다. 책과 눈과의 거리는 30cm~40cm 정도가 적당합니다.

 

 

 

 

2. 컴퓨터나 스마트폰, TV 시청 시간 제한!

 

 

 

 

 

 

 

유튜브 시청 등 동영상 및 컴퓨터 화면을 가까이서 오래 보면 안구 조절 근육이 수축되어 눈이 피로해지니, 하루 2회 총 20~30분 내, TV와의 거리는 최소 2m 이상이 적당합니다.

 

 

 

 

 

3. 조명은 직접 바라보지 않게 유도할 것!  

 

 

 

 

 

 

 

조명의 파장으로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실내 조명은 100~200(lux), 그림자가 생기지 않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4. 안약은 반드시 의사 처방 후 지시에 따라 사용!

 

 

 

 

 

 

 

아이들도 경우에 따라 안약이나 인공눈물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공눈물은 2~3세부터 사용해도 괜찮지만, 처방 받은 약을 너무 자주 사용하거나 눈에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전문의에 지시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5. 안과 정기 검진은 필수!

 

 

 

 

 

 

아이 시력에 이상이 없다면 1년마다 안과 정기검진을 권장합니다.

다만 부모가 굴절이상, 백내장과 같은 안질환을 앓았다면 아이의 시력 검진을 조금 더 자주 받아야 합니다약시는 3개월, 근시는 6개월, 그 외 시력에 문제가 있다면 3~6개월 주기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말 |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드림렌즈 클리닉 박유경 안과전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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