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생생정보마당>

류익희 대표원장이 풀어주는 백내장 궁금증!

 

 

 

 

 

 

 

평소 백내장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었다면? 오늘 이 포스트에서 대부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MBN<생생정보마당>에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류익희 대표원장해서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가졌는데요. 백내장에 대해 궁금한 부분을 질의응답형식으로 함께 풀어보겠습니다. 


 

Q. 백내장이 실명까지 유발할 수 있나요?

 

 

 

 

 

 

 

전 세계적으로 실명 유발하는 3대 질환 중 하나인 '백내장' ! 

초기, 중기까진 단순히 시력만 떨어져서 수술을 받게되면 100% 완치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말기 단계에선 시력이 현저히 저하하고 안압 상승으로 인한 안통, 두통, 시력장애를 유발합니다.

 

 

 

 

 

 

백내장을 수술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녹내장이 생겨 시신경이 망가지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수술도 어려운데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을 하더라도 시력이 돌아오기엔 제안이 많이 걸립니다.

 

 

 

 

Q. 백내장은 수술 외에는 치료 방법이 없나요?

 

 

 

 

 

 

 

발병 초기에는 진행 속도 늦추는 안약을 처방하기도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보존적인 치료법입니다. 그래서 환자분의 라이프 스타일, 불편한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 시기를 결정합니다.

 

 

 

 

 

백내장 수술은 간단하지만 어느 의사를 만나느냐에 따라 수술 결과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딱딱하고 뿌옇게 변한 수정체(백내장) 를 제거 한 후 그 자리에 인공수정체 렌즈를 삽입하여 진행하빈다. 

 

 

 

Q. 백내장은 수술 후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던데 사실인가요?

 

 

 

 

 

 

 

이 부분은 환자분들에게 쉽게 설명하기 위해 재발이란 단어를 쓰는데, 실제로 백내장을 제거했기 때문재발하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인공수정체 뒷 부분이 뿌옇게 변하는 증상을 후발 백내장이라 합니다.

 

 

 

 

 

후발 백내장이란? 


백내장 수술 후 뿌옇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수술 받은 사람의 약 20% 정도가 발생합니다. 그렇지만 후발 백내장은 다시 수술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외래에서 간단하게 레이저로 치료 가능합니다.



방송 | 2018년 2월 7일 MBN 생방송 생생정보마당 

도움말 |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류익희 대표원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