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온 비앤빛 기자단입니다.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다가오면서 야외활동을 많이 하실텐데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만큼 자외선에 노출되기도 쉬워져 백내장 등과 같은 안질환 발생의 위험도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백내장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다고요? 비앤빛 기자단이 질환부터 치료 방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백내장이란?

 


사람의 눈 속엔 투명한 수정체가 있습니다. 수정체를 통해 망막에 상이 맻혀 사물을 볼수있느데 뿌옇게 변하는 것이 백내장입니다. 백내장이 생기면 수정체를 통해 들어오는 빛이 차단되거나 원래 경로를 벗어나 산란현상이 일어나 망막까지 도달하지 못하게 되어 뿌옇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백내장은 대해 후천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화로 인해 대부분의 백내장이 생깁니다. 투명한 수정체가 뿌옇게 혼탁되어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노인성 백내장 외에 눈에 외상을 입은 경우 나타나는 외상성 백내장과 태어나면서부터 수정체가 혼탁되어 있는 선천성 백내장, 다양한 안질환(포도막염,망막이영양증)으로 인해 생기게 되는 합병성 백내장, 스테로이드성 약물남용으로 인해 촉발되는 약물유발 백내장, 임산부가 풍진에 감염되었을 경우 태아에게 백내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종류에는 노인성, 외상성, 당뇨성, 합병성, 선천성, 후발성 등 6가지가 있는데요.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실 정도로 뿌옇게 보이신다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의 치료 방법은?

 

백내장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은 수술적인 방법이 유일한데요. 초기 증상이 있을때 신속하게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는 레이저를 이용해 정확하고 안전하게 백내장 수술을 진행하는데요. 이를 톨해 합병증 유발 가능성을 최소화 하고있습니다. 또한, 안전성과 정확도가 높고 노안과 굴절이상 등을 한번에 교정합니다. 게다가 레이저 열 발생 수준이 초음파만 쓰는 기존 수술과 비교해 극히 미미해 사용했을 때 손상이 덜합니다. 수정체를 쪼갤 때 초음파 자체에서 발생하는 열에 의해 절개 부위에 화상이 생기거나, 각막의 내피세포가 파괴되는 현상 등을 막아줄 수 있지요.

 

레이저 백내장 수술의 장점은 컴퓨터의 정확한 수치를 통해 정확한 원형의 수정체 절개, 망막에 정확하게 초점이 맺히게해 시력의 질을 높이며, 근시 난시교정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또한 수술후 빠른 회복이 가능하며, 합병증을 최소화합니다.

 

 

 

 

렌젝스 레이저 수술에는 베리온이라는 최첨단 안구 자동 추적장치가 연동되어 수술 도중에 환자의 눈에 대해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완벽하고 정밀한 개인맞춤형 수술이 가능하게 합니다. 렌젝스 백내장 수술은 백내장 제거 뿐만 아니라 근시와 난시 같은 굴절이상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수술이며, 선명하고 높은 시력의 질을 제공합니다.

 

백내장 수술 전 주의사항

 


1. 수술 전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는 경우 내과검진을 하시고 소견서를 가져오셔야합니다.

2. 수술전 약 7일간 아스피린계통의 약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3. 수술 하기 전에 수술에 대한 충분한 상담과 수술 전후의 관리방법 및 수술 후 발생될 수 있는 합병증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들은 후 수술 날짜를 결정합니다.

4. 수술 3일 전부터는 수술할 눈에 감염예방을 위한 안약을 하루 4회 점안해야 합니다.

 

수술 후 주의 사항

 


1. 안압이 상승하지 않게 조심, 허리밑으로 고개를 숙이거나 눈에 힘을 주거나, 기침, 재채기 등은 자제
2. 주무실때는 항상 플라스틱 안대를 착용
3. 술 담배 자제
4. 세안 머리감기 2주후 부터가능
5. 눈에 물 닿지않게 주의
6. 수술 후 렌즈가 자리잡는 일주일 동안에는 뿌옇게 보임

 

★ 이런 증상이 나타날시 병원으로!!


 -눈에 통증이 갑자기 생기거나 충혈이 있을 때
 -갑자기 시력이 떨어질 때
 -눈앞에 떠다니는 것이 많거나 불빛이 번쩍이는 현상이 있을 때는 꼭 병원에 오셔야합니다.

 

 

 

 

댓글 3

  • 지나가던행인
    2018.03.15 15:36 신고 수정 답글

    자외선이 눈에 안좋다니.. 선글라스라도 끼고 다녀야겠네요

  • 2018.03.15 16:38 수정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2018.03.15 16:39 수정 답글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