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앤빛 기자단 트리플J 팀입니다. 오늘은 스마일라식수술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마일라식은 가장 최근에 나온 수술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시력교정술인데요. 본인이 원한다고 해서 무조건! 진행할 수 있는 건 아니라, 사전에 정확한 정밀검사와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일라식이란?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라섹의 장점이 합해진 수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다른 점은! 기존 라식처럼 각막절편(뚜껑)을 만들지 않고 레이져가 각막 중간부분으로 침투해서 실질부를 절삭 후 각막최소절개창을 통해 절삭한 실질부를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바로 다음날부터 세안 등 빠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만, 각막을 절삭하여 교정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초기 관리가 중요합니다. 자, 그럼 스마일라식후 주의사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일라식후 주의사항!

 

- 수술 당일은 눈을 비비거나 세게 감지마세요.

- 눈을 자주 깜빡여주시고, 인공눈물은 수시로 넣어주세요.

- 수술 당일은 책이나 TV, 컴퓨터, 핸드폰 사용을 삼가주세요.

- 수술 후 자외선 및 전자파을 차단하는 것이 눈건강에 좋습니다.

 

* 보다 좋은 수술 후 결과를 위해서는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 명심하세요!!

 

 

 

올바른 안약점안법!

 

 

스마일라식수술 후에는 1개월 정도 안약을 사용해주셔야 하는데요. 안약을 넣을때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입니다. 점안 전에 손을 꼭 씻어주시고, 위 그림처럼 결막낭에 안약을 넣어주시면 보다 안전하게 안약을 점안할 수 있습니다. 점안 후에는 5~10분 정도 눈을 감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눈을 많이 깜박이면 약물이 눈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우리모두 생김새가 다르듯이 개인마다 수술방법이나 수술 후 회복되는 기간에도 각각 차이가 있습니다. 수술초기 주의사항 및 관리를 통해 밝은 세상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비앤빛 기자단 트리플 J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