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짧디 짧았떤 2018년 설 연휴. 소중한 사람에게 어떤 선물 하셨나요?


최근에는 소중한 사람의 눈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눈 영양제도 큰 인기입니다. 그런데 대표적인 눈 영양제로 알려진 루테인과 오메가-3, 그리고 최근 떠오르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아스타잔틴은 실제로 안구건조증에 효과가 있을까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이인식 대표원장의 도움말로 알아보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오메가-3, 눈 노화 예방은 루테인이 효과적

평소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건조한 환경에서 생활한다면 두 눈의 건조함을 호소하기 마련입니다


▲시력이 떨어진듯한 느낌이 들거나 ▲눈이 뻑뻑하고 시리고 ▲이유 없는 두통이 지속되는 경우 ▲자고 일어났을 때 눈곱이 잔뜩 껴있는 경우 안구건조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안과에서 처방하는 무방부제 인공눈물은 일시적으로 증상을 호전시키지만, 본질적으로는 비앤빛 IPL레이저로 치료하거나 오메가-3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이인식 대표원장 says


안구건조증 환자 치료 가이드라인에서도 오메가-3 섭취를 권할 만큼 오메가-3는 눈물층 보호막의 주성분으로서 건성안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저절로 생기지 않으므로, 고등어나 연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먹으면 건조함이 한결 나아집니다. 


 



루테인은 자외선과 스마트폰 청색광(블루라이트)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로 인한 눈의 세포 파괴를 막아줍니다. 야외 활동으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거나 스마트폰 화면을 자주 본다면 눈에 유해한 활성산소가 생겨 망막과 황반에 변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루테인은 사람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므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볼 수 있죠.


 


각막 내외 세포 염증 조절에 효과적인 아스타잔틴’, 라식 후 회복에도 효과 탁월


시력교정술을 앞두고 있다면 아스타잔틴 성분이 포함된 눈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의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각막의 일부를 태우는 원리로 시력을 교정합니다. 아스타잔틴은 수술 과정에서 일부 손상된 각막내외 세포를 모두 잡아줄 수 있는 유일한 성분으로, 항산화의 대명사 비타민C, 베타카로틴 보다 1,000~4,000배 더 강력합니다. 수술 후 눈꺼풀 기름샘이 막히는 안검염과 안구건조증에도 효과적입니다. 



비앤빛 이인식 원장님 영양제 섭취 TIP!


스마트폰과 자외선,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현대인의 눈은 항상 건조하고 피곤해 각종 안과 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눈이 건조하고 피로할수록 백내장, 황반변성, 녹내장과 같은 실명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오메가-3, 루테인, 아스타잔틴 성분이 모두 포함되어있는 영양제를 섭취하여 눈 노화를 예방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앤빛 아이케어 에브리데이로 눈 건강 찾으러 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