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쿨까당 비앤빛 김진국 원장, 

2010 법칙! 2분 보고 10초 쉬어라!







아동, 청소년 시기에 발병하기 쉬운 '근시', 현대에는 근시 발병 나이가 더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근시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근시의 원인과 눈 관리 방법을 통해 '눈 건강' 지키는 법을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 김진국 대표원장님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근시를 유발하는 습관?!


        



- 현대 스마트폰, 그리고 PC 모니터를 사용하는 인구가 늘어남으로써 근시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근시는 '가까이 보는 습관'이 주원인이 되는데요. 이처럼 근거리에서 작업할 경우 근시가 생길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 여기서 잠깐 근시란?


l   눈이 초점을 맞추는 작용을 못하는 상태에서 눈에 들어간 빛이, 망막보다 앞쪽에 초점을 맺는 눈의 굴절이상을 근시라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먼저 대표적인 근시 증상으로는 먼 거리의 시력장애입니다. 또한 아이들 경우 두통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이 근시 현상이 나타났을 때는 안경과 콘택트렌즈. 그리고 시력교정술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쉽게 교정이 된다 하여 간과하지 말고 지속적으로 눈을 관리를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근시녹내장과 백내장의 발병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인데요. 김진국 대표원장님은 눈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법칙을 알려주셨습니다! 과연 어떤 법칙일까요?





# 건강한 눈을 만들기 위한 법칙! 2010법칙은?




김진국 대표원장님은 건강한 눈을 만들어주는 법칙은 2010법칙이다.라며 이 법칙의 방법은 2분간 보고 10초간 쉬는 것이다라고 설명하셨는데요. 2010법칙을 통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의 근육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덧붙여 설명하자면 10초간 쉴 때는 '멀리 보는 것'이 좋습니다.

  



* 눈에 좋은 습관 '멀리보기'는?




멀리 보는 것은 6m 이상을 보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요즘 시내 같은 경우, 건물들로 인해 시야가 막힐 수 있습니다. 때문에 최소 3m라도 보려고 하시는 것이 눈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이상 <비앤빛> 김진국 원장님과 함께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바쁜 나날 속에 잠시 여유를 내어 멀리 바라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은 무엇일까?

▶ 1. 근시의 시력교정술! 올레이저라식 ◀

▶ 2. 근시의 시력교정술! 레이저라섹 

▶ 3. 근시의 시력교정술! 스마일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