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스마일라식, 라섹 주의사항








시력이 좋지 않아 안경,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은 불편함을 이기지 못해 라식라섹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군인은 시력이 좋지 않으면 군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군 복무 전에는 물론 군 생활 중에도 라식, 라섹을 하기 위해 안과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수술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단기간에 수술, 회복을 할 수 있고 빠른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짧은 기간 안에 수술을 하는 만큼 의사항을 잘 알아보고 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늘어난 군인 라식라섹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 당일에 검사, 수술 가능한 원데이 라식, 꼼꼼한 검사는 필수



     


군인들이 라식라섹을 고려했을 때 가장 걱정하는 것은 바로 시간인데요. 군 복무 중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시간을 내서 안과를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술 후 회복기간이나 훈련으로 인한 관리가 어려워 수술을 포기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검사, 수술 모두 가능한 원데이 라식을 한다면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습니다. 오전에 정밀 검사 후 오후에 수술을 받으면 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여러 번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Q.원데이 라식라섹을 할 경우에 어떤 검사를 할까요?


A. 정밀 검사는 시력, 각막 두께 등과 같은 눈 조건은 물론 백내장, 녹내장과 같은 안과 질환 여부까지 눈에 대한 전반적인 모든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가장 빈번하게 많이 발생하는 각막 이상증 5가지를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아벨리노랩 유니버셜 테스트도 필수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만약 이 유전질환이 있는 사람이 라식라섹과 같은 각막에 자극을 주는 수술을 받을 경우 심하면 실명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산동제 투여 후 검사를 진행하는 망막검사는 검사 후 3~4시간 후가 지나야 수술이 가능해 생략하는 경우도 있는데 반드시 해야 하는 검사입니다.

 




■ 빠른 회복을 원하다면 바로 일상 복귀 가능한 스마일 라식







하루에 검사, 수술을 끝내는 원데이 라식을 한다고 해도 수술 방법에 대한 고민은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수술 후 빠른 복귀가 가능한 스마일 라식을 추천합니다. 스마일라식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합친 시력교정술로 기존 라식처럼 각막 뚜껑(절편)을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기존 라식수술은 시력교정 레이저로 각막 실질부를 태워 없애야 했기 때문에 레이저가 실질부에 닿기 위해 필수적으로 각막절편을 만들고 이를 젖혀야 했습니다. 하지만 스마일 라식은 각막 겉면을 건들지 않고 실질부를 외부로 꺼내기 위한 터널 역할을 하는 약 2~4mm의 국소 절개창을 만든 후 각막 실질부를 외부로 꺼내게 됩니다.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각막 잔여량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마일라식을 선호하는 이유는 수술 방법도 있지만 바로 빠른 수술 회복기간을 꼽을 수 있는데요. 수술 다음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수면 시 안구 보호대가 필요 없을 정도로 충격에도 강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군인은 물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도 선호하는 수술입니다.





이에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류익희 원장님은 시력교정술은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정밀 검사 후 눈 조건에 맞는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스마일라식의 경우 기존  라식라섹과는 수술법이 달라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습니다.






■ 수술 후 3,4일 정도는 휴식, 사후관리 철저하게 해야





회복기간이 짧아 일상 복귀가 빠르다고 해도 수술 후 4일 정도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일상생활은 가능하지만 강도 높은 훈련이나 눈에 자극을 주는 행위는 주의해야 합니다. 수술 후 개인이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수술 후 시력에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특히 수술 후에는 스마트폰과 같은 근거리 보는 것을 줄이고 건조하지 않게 인공눈물을 자주 넣어 관리하는 게 좋습니다. 계절과 상관없이 자외선 차단을 위해 보안경,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합니.






류익희 원장님은 수술 방법에 따라 회복기간, 주의사항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군인일 경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복귀 후 한 정도는 눈에 눈에 심한 충격을 줄 수 있는 행위는 삼가는 것이 좋다고 전했습니다.





▶열심히 '나라'를 지키는 군인! 군인의 '눈'을 지키는 병원은? <비앤빛> '스마일라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