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도 수술로 치료할 수 있을까?







먼 거리는 잘 보이지만, 가까운 거리는 잘 안 보이는 이 증상, 과연 어떤 질환일까요?

대표적인 이 증상은 '노안'의 증상입니다. 노안은 원시와 다르게 나이가 들면서 우리의 눈 근육, 즉 모양체의 힘이 떨어지게 되는 상태인데요. 노안이 왔을 경우 "과연 수술로 치료를 할 수 있을까?"하고 고민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실제, 수술로 '노안'을 치료할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 노안도 수술로 치료할 수 있을까?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시행되는 노안 수술은 '모노비전'이라고 부릅니다. 이 교정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두 눈 중 주로 사용하는 눈(주시안)원거리를 잘 볼 수 있게 하고, 상대적으로 덜 쓰는 눈(부시안)근거리를 잘 볼 수 있도록 하여 노안을 교정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눈을'짝짝이'로 만드는 것이죠.









◆ 스마일라식 원리 활용한 노안수술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모노비전 수술에 '스마일라식'의 원리를 도입했습니다. 모노비전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2~2.5mm 정도만 절개하여, 각막 절편(뚜껑)을 만드는 기존 라식 수술과 달리, 각막을 투과하는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의 표면을 유지합니다. 기존 라식 수술이 개복 수술이라면 모노비전 스마일라식은 내시경 수술 원리와 비슷한 셈입니다.








장점으로는 수술 다음 날 바로 세안이나 샤워, 화장이 가능할 정도로 일상생활에 빨리 복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결코 간단하지 않은  '모노비전 스마일라식'은 의사의 '숙련된 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노안으로 고민된다면? '비앤빛 모노비전 스마일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