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지 않는 '눈' 만드는 영양 수칙!






눈 관리! 얼마나 하고 계시나요? 

실제로 눈에 문제가 있지 않는 한,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 눈에 문제가 생겨, 뒤늦게 인지했을 때는 이미 상태가 악화되었다는 뜻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전에 대비하여 미리 안구질환에 예방하는 것이 좋겠지요? 이번 포스팅은 '늙지 않는 눈 만드는 영양 수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영양제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

 






균형 잡힌 식사만 제대로 한다면 영양제 도움이 필요 없으나, 밤낮없이 공부하는 수험생, 전자기기에 장시간 노출되는 직장인이면서 매끼 양질의 식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영양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싱겁게 먹는 식습관 생활화하기  




짜게 먹는 식습관백내장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한 대학병원팀이 국민영양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짜게 먹는 식습관'과 '백내장 발병'의 상관성을 비교한 결과, 짜게 먹는 식습관이 백내장 발병 위험을 1.3배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눈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식품  





# 녹황색 채소와 유채색 과일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양배추 등의 녹황색 채소와 밝은 색깔의 유채색 과일에는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과 황산화 물질,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고등어, 전갱이. 청어 등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는 안구 표면의 염증을 억제하는 오메가3·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블루베리 등의 베리류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빌베리 등 베리류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눈의 피로감을 풀어줍니다







이상 '늙지 않는 눈 만드는 영양 수칙'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모두 건강한 '눈'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떤가요? 각종 안구질환에 미리 대비하는 것도 안구질환을 치료할 때만큼 중요합니다.  







▶비앤빛의 영양제? 바로 '아이케어 에브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