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초점 vs 다초점 백내장 수술 결과는 다르다?








결코 방치할 수 없는 백내장! 초기 증상으로는 약물 치료로 백내장의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으나, 일상생활이 불편하다면 언제든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백내장은 안구 속 수정체가 뿌옇게 되어 혼탁해지는 증상이므로 수술 시 이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넣어주게 됩니다.


그렇다면 백내장 수술 시에 어떠한 인공수정체가 사용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단초점렌즈와 다초점렌즈인데요. 단초점렌즈와 다초점렌즈의 특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비교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단초점 백내장 수술  





일반적인 백내장 수술로 알려진 단초점 백내장 수술은 초점이 하나인 렌즈를 사용하는데, 근거리와 원거리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비용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이 단초점 렌즈의 장점입니다. 

단, 원거리에 맞춘 렌즈를 삽입한 경우에는 돋보기 안경을, 근거리에 맞추었다면 원거리용 안경을 보통 착용해야 합니다. 





# 다초점 백내장 수술

 





다초점 백내장 수술은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의 시력을 모두 개선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돋보기 안경 착용이 필요 없다는 것이 다초점렌즈의 장점입니다. 수술에 사용하는 렌즈는 이중초점, 삼중초점, 연속초점 등 종류가 다양하고 각각의 종류에 따라 빛번짐이 억제되거나 색채 구분 능력이 향상되는 등 장점이 다르므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면 됩니다.  






# 단초점 vs 다초점 백내장 수술 결과 비교 

 






위와 같은 시야가 두 수술의 차이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단초점 수술 후 시야의 경우 한 쪽 거리의 시야만 깨끗하고, 다른 한쪽은 흐릿하게 보입니다. 이 경우 안경을 착용하여 교정하게 됩니다. 

이와 반대로 다초점 수술 후 시야는 일반적인 정상안과 같이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깨끗한 시야를 볼 수 있습니다. 


비앤빛 백내장 수술은 60가지 철저한 정밀검사를 통하여 개인맞춤형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안/내과의 협진 시스템으로 수술 후에도 안전하게 통합 케어 서비스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백내장으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은 내원하시어 진료받아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백내장도 역시 <비앤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