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노안과 백내장'

 수술관련 궁금증





예민한 '눈'에 있어서는 수술 전 많은 것들이 궁금하고 두렵습니다. 특히 '노안과 백내장'은 일반 시력교정술처럼 각막을 교정하는 것이 아니라 눈 내부(수정체)를 수술하기 때문에 사전에 알아보시는 분 들이 더욱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하여 이번에는 '노안과 백내장' 수술에 대해 궁금증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백내장 수술이 적합한 시기는?

 





- 백내장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낀다면 언제든 수술할 수 있습니다. 50~60대의 경우 백내장이 있어도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지켜볼 수도 있지만 고도근시여서 안경을 써도 잘 보이지 않는 경우, 원시가 심한 경우, 노안 때문에 너무 불편한 경우에는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나이가 많아도 수술이 가능한가?  




- 나이가 많다고 해서 수술을 못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술 전 검사를 통해 내과적인 진찰을 먼저 해야 합니다.






◆ 백내장 수술 후 재발 가능성은?

 






- 거의 재발하지 않습니다. 다만,20% 정도에서 수정체 후낭 부분에 혼탁이 오는 후발성백내장이 생길 수 있는데,이 경우는 레이저로 간단하게 치료가 됩니다.







◆ 백내장 수술하면 입원해야하나?  




- 수술은 20~30분 정도 소요되며, 당일 입원하고 당일 퇴원합니다.






◆ 여름에 수술해도 되나?

 





- 여름에 수술한다고 염증 생길 확률이 더 높은 것은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치료기간은 계절과 무관하며 어느 계절이나 가능합니다.





◆ 하루에 양쪽 눈을 같이 수술할 수 있나?  




- 일반적으로는 백내장이 빨리 온 눈을 먼저 수술하고, 나머지 눈은 다음에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이유는 감염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 백내장 수술은 보험 혜택이 가능한가?

 





- 국민건강보험 가입자라면 보험 혜택이 적용됩니다. 단, 다초점렌즈는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예전에 시력교정술을 받았는데 수술해도 될까?

 




- 물론 가능합니다. 라식,라섹 등의 레이저 시력교정수술은 각막(눈 앞쪽의 곡면을 이루고 있는 투명한 막)을 교정하는 수술이고, 백내장 수술은 눈 안에 있는 수정체를 제거한 뒤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로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라식 수술을 해도 백내장 수술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노안과 백내장 수술 관련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 궁금증이 있으신 분은 병원에 내원하시거나 홈페이지(http://bnviit.com/ 또는 전화 (02-501-6800)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비앤빛> 노안과 백내장 자세히 알아보기 ◀

▶ <비앤빛> 상담 바로가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17-23 GT타워 B2층 |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의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