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빛> 류익희 대표원장,

세계 최초 스마일라식과 라섹의 안정성 비교 연구 발표








시력교정술! 대표적인 라식과 라섹에 이어 각광받고 있는 3세대 시력교정술인 스마일라식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시나요? 스마일라식과 라섹의 수술 후 비교 연구를 통하여 스마일라식의 안정성에 대해 류익희 대표원장님과 함께 알아볼까요?






코리아스마일포럼에서 류익희 원장님의 연구발표!

 








비앤빛 류익희 대표원장님께서 지난 11월 초 대한안과학회 추계학술대회 코리아스마일포럼에서 스마일라식과 라섹 수술의 각막생체역동안정성 비교를 주제로 발표하셨습니다. 이 연구는 두 시력교정술 수술을 한 후 각막상피(표면)의 두께 변화를 비교하여 스마일라식의 시력 안정성을 연구발표한 세계 최초의 사례입니다.







스마일라식 VS 라섹 안정성 비교! 연구결과는?

 






먼저 본 연구는 비앤빛 본원의 수술자들 중 아이클라섹 2.0을 받은 46안과 스마일라식을 시행한 34 안을 대상으로 일 년간 추적 관찰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두 수술 후 비교적 안정적인 시력을 유지하고 있었지만, 미세한 차이를 발견할 수 있는 정밀 안구 CT 소견에서는 차이가 드러났습니다.




 <스마일라식과 라섹의 각막상피(표면)두께 중심부에서 주변부까지 비교 분석 그래프>





교정시력이 장기간 유지되는 것은 각막과 각막상피(표면) 두께의 변화 여부에 관련이 있습니다. 두께가 증가(


) 되면 시력 변동이 생기는데, 라섹 수술의 경우 수술 후 약 1년 동안 9%의 각막 상피(표면)두께 증가소견이 관찰되었습니다


이에 반면 스마일라식은 비교적 증가 폭 없이 안정적으로 각막 두께가 유지되었습니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해 시력 유지 면에서는 스마일라식이 라섹보다 조금 더 안정적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각광받는 스마일라식! Smile 결과?

 







 




안정성 면에서 이점을 자랑하던 라섹 수술의 결과보다 우수한 결과를 보여준 스마일라식은 장기적인 시력 안정성을 명확히 입증한 셈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수술 모두 안정적이고 좋은 수술이므로, 무조건 스마일라식을 받기보다는 자신의 눈에 맞는 시력교정술을 알아봐야 합니다. 때문에 내원하셔서 철저한 검사 후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앤빛> 스마일라식 알아보기


▶ <비앤빛> 아이클라섹2.0 알아보기◀


▶ <비앤빛> 류익희 대표원장님과 김정섭원장님의 연구발표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