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을 맞이하여, 시력을 교정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시력교정술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수술이 자신에게 적합한가에 대해 판단하기 어려워합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은 각각의 시력교정술 차이점과, 부작용 예방법 및 안전성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을 한번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 라식 라섹의 차이점은?

 


# 빠른 회복! 통증이 적은 라식 !






먼저 라식은 각막 상피(표면)를 절개하여 각막절편(뚜껑)을 생성하게 됩니다. 생성 후 각막의 실질부에 레이저를 조사하고 각막절편(뚜껑)을 다시 덮는 방식의 수술입니다. 이 수술은 통증이 적으며, 혼탁 증세도 적습니다. 또한 회복기간이 짧아, 하루 만으로도 시력 회복이 가능합니다. 이 수술은 각막 상피(표면)를 절개하고 각막절편(뚜껑)을 만드는 수술이므로 각막 두께가 충분히 있어야 가능한 수술입니다. 무리하게 각막 두께를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할 경우 부작용이 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 충격에 강한 라섹! 부작용도 적다?!






반면, 라섹의 수술 방법은 라식과 다르게 진행됩니다. 라섹은 각막절편(뚜껑) 생성 없이 각막 상피(표면)를 얇게 깎아내는 방식으로 수술하게 됩니다. 이에 라식과 다르게 각막 두께의 제약이 비교적 적다는 것이 장점이 됩니다. 다만 각막 상피(표면)가 재 생성되어야 하기 때문에 라식보다는 상대적으로 회복이 느립니다. 하지만 외부 충격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3세대! 단 2mm절개로 각광받는 스마일라식!

 







최근에 라식과 라섹의 장점만을 결합한 스마일라식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 라식 수술의 절개 부위보다 80~90% 감소된, 2mm의 절개로만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2mm로 각막 실질부를 교정하는 원리가 되는 것이지요. 스마일라식은 각막절편(뚜껑)을 생성하지 않아 외부 충격에도 강하며, 회복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단점으로는 수술 초기 잠시 뿌옇게 보일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스마일라식은 누구나 바로 할 수 있을까요?




스마일라식은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수술인 만큼 굴절력, 각막 두께와 크기, 각막 지형도 검사는 물론 녹내장, 백내장 여부 등 꼼꼼한 검사 과정을 거친 후 다수의 시력교정술 경험을 가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 라식 수술 후 눈 관리, 어떻게 해야할까?   






수술을 마치면 무작정 시력이 회복될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아닙니다

수술 후 철저한 사후 관리에 따라 회복 시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수술 후 눈이 가렵거나 건조할 경우가 있다면, 만지지 않고 인공눈물을 사용하시거나 눈을 깜빡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땀도 눈에 닿을 경우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달 정도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은 자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라섹은 각막 상피(표면)를 깎아 낼 때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부위도 같이 깎이게 되어 스스로 자외선을 차단하기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6개월 정도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자외선에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이는 라섹 수술 환자 외에도 시력교정술을 받은 환자들 모두가 선글라스를 쓰는 습관을 들여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지 않게 유의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수술로 인해 손상받은 각막 조직이 충분히 회복되기 전에 자외선으로부터 자주 노출되면 각막혼탁 및 각종 안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겨울이 지나 새해가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한 해에는 시력을 교정하여 밝은 세상을 보는 것은 어떨까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는 시력교정부터 꼼꼼한 사후관리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비앤빛 시력교정술 통증이 적은 라식! 바로가기◀


▶비앤빛 시력교정술 외부충격에 강하다! 라섹 바로가기◀


▶비앤빛 시력교정술 2mm의 절개! 스마일라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