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연말에 빠지지 않는 활동 중 하나가 바로 건강검진입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신 분들이라면 다가오는 건강검진이 두려우실 수도 있으실텐데요. 신장, 체중, 청력, 가슴둘레, 허리둘레 등 기초검사부터 빈혈, 간기능, 신장기능, 당뇨, 간염, 매독, 혈액암 등의 질병여부를 체크하는 혈액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내 몸의 이상유무를 파악할 수 있죠.

 

 

 

 

 

 

눈 건강 상태, 꼭 체크하세요!

 

 

눈 검사도 빠질 수 없는 건강검진 항목인데요. 간단한 시력검사에서부터 색맹검사, 눈에 바람을 쏘는 안압검사 등이 진행됩니다. 이러한 검사는 녹내장과 같은 안질환을 조기 파악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노트북,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에 오랜 시간 노출되어 있는 우리의 눈의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죠. 만약 이번 건강검진을 받으시는 직장인이라면 눈 건강검진도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안압이 상승했다면 녹내장 검사는 필수!  

 

만약 눈 건강검진 결과 안압이 높게 나오면 녹내장 의증이라고 진단을 내릴텐데요. 이 경우 안과에 내원하여 녹내장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녹내장으로 인해 안압이 상승하면 신경이나 혈관을 눌러 시각정보를 전달하는 시신경과 신경섬유층이 망가질 수 있는데요. 급성녹내장일 경우 시신경을 빠르게 손상시키며, 시력저하와 두통, 충혈,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성녹내장은 시신경이 천천히 손상되면서 병이 진행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아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0세 이상인 경우, 6개월마다 안과검진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안압만 검사할 경우, 녹내장을 놓칠 수 있으므로 시신경 상태까지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흡연과 음주는 안압 상승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