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고싶다. 호크아이 시력!

 

 

어벤져스의 호크아이를 아시나요? 어벤져스의 원년 멤버 중 한 명으로, 활을 이용한 원거리 전투를 주로 하는 히어로인데요. 궁술에 있어서는 신궁에 가까운 실력을 보여주는데요. 그가 종횡무진 전장을 누빌 수 있는 비결은 시력에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플리커

 

 

호크아이는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는 사물이라도 다 보이는 신비한 능력을 가졌는데요. 멀리에서 조난당한 아이의 위치를 먼저 확인하고 뛰어갈 뿐 아니라, 다트 3개를 한꺼번에 던져 모두 가운데에 꽃아넣었다지요. 이처럼 목표물을 날려보내는 스포츠는 모두 잘하는듯 합니다.

 

 

 

 

이것만 알면 내 눈도 호크아이!

 

 

이처럼 좋은 시력을 바탕으로 전장을 종횡무진하는 호크아이의 눈, 부럽지 않나요? 여러분들도 호크아이처럼 좋은 시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꾸준한 눈 건강 관리가 필요한데요. 특히 스마트폰에 장시간 노출되고, 장시간 공부하느라 눈을 혹사시키는 어린이 및 청소년 여러분이라면 주변 환경에 더욱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 아이들은 눈이 잘 보이지 않아도 표현을 하는 것이 어려우므로 부모님들도 함께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좋은 습관 vs 나쁜 습관


좋은 생활습관

 

1. 실내에서 불빛을 밝게 하고, 공부할 때는 스탠드를 꼭 켠다.

2.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분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건강한 식습관를 가진다.

3. 6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는다.

 

나쁜 생활습관

 

1. 너무 어둡거나 밝은 조명을 피한다.

2. 눕거나 엎드린 자세로 책을 보는 것은 자제한다.

3. 단 음식(설탕, 케이트, 콜라 등)은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칼슘을 파괴하기 때문에 되도록 자제한다.

 

 

 

 

 

청소년 10명 중 7명이 겪는 근시  

 

 

근시는 먼 곳을 바라볼 때 물체의 상이 망막의 앞쪽에 맺히는 굴절이상으로, 먼 곳은 잘 안 보이고 가까운 곳이 잘 보이는 현상인데요.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상당수 높은 수치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물론이거니와 부모들은 근시가 별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며 근시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근시는 질병이므로 어릴때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시는 대부분 초등학교때 생기고 심해지기 때문에 아이들의 성장과 관련이 많다고 볼 수 있는데요. 따라서 근시 예방은 성장기인 초등학교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호쌍박이 알려주는 근시 예방법!

 

 

1. 하루 30분 이상 야외활동으로 햇빛 속 비타민D 를 합성한다.

2. 단백질 등의 영양분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건강한 식습관을 가진다.

3. 올바른 시력발달을 위해 6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받는다.

 

 

 

 

 

 

 

드림렌즈란?

 

 

꿈의 렌즈라고도 불리는 드림렌즈는 숙면을 취하는 동안 각막 굴절력을 변화시켜 낮 시간동안 안경없이도 선명한 시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력교정술인데요. 연령에 제한이 없고,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근시 진행을 억제 하는데 매우 적합합니다. 드림렌즈 착용 어린이의 42.8%가 근시진행 억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는 렌즈입니다.

 

 

드림렌즈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