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렌즈의 효과




근시, 난시 등의 나쁜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으로는 렌즈나 안경 등의 비수술적인 방식과 라식, 라섹과 같은 수술 방법으로 나뉩니다. 대부분 초기에는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더라도, 착용이나 관리의 불편함 때문에 다른 시력교정 방법을 알아 보게 됩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진행되는 라식, 라섹 등의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대개 만 18세 이상의 시력변화가 거의 없는 성인에 한해 진행 가능한 수술법입니다. 따라서 눈의 성장이 멈추지 않은 어린이, 청소년이거나 불가피하게 시력교정수술이 불가능한 분들이라면 잘 때만 착용하는 '드림렌즈'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드림렌즈가 성장기 아이들에게 주목받는 이유는 근시억제 효과가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근시는 키가 성장하듯 안구의 크기가 길어지면서 시력이 나빠지는 것인데 일단 한번 진행되면 성장이 멈추는 20세 전후가 되어야지만 진행이 멈추게 됩니다. 따라서 이른 나이부터 근시가 진행되면 성인이 되어서 고도근시나 초고도근시까지 발전할 수 있어 드림렌즈 착용을 통해 근시진행을 억제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드림렌즈 파헤치기




드림렌즈는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켜 시력을 교정하는 특수렌즈로 라식, 라섹과 동일한 시력교정 효과를 나타냅니다. 수면 중에만 착용하면 하루 정도 근시, 난시 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시력교정술과는 달리 착용 연령제한이 없어 성인 뿐만 아니라 소아, 초등학생, 청소년도 시술가능합니다. 최소 6시간만 착용하면 낮 시간 동안 안경이나 렌즈 없이 정상시력을 유지할 수 있어 성장기 아이들이나 야외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이런분들이라면 드림렌즈 착용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 성장기 진행성 근시 어린이, 초등학생, 청소년 등

- 시력교정수술이 불가능하거나 수술이 두려운 성인

- 콘택트렌즈에 대한 부작용으로 렌즈 착용이 불편한 분

- 안경을 착용할 수 없는 특수 직업군(ex 운동선수)

- 먼지가 바람이 많거나 유해가스가 많은 환경 종사자



0123



드림렌즈의 착용 대상자




드림렌즈는 성장기의 학생은 물론, 콘택트렌즈의 부작용으로 렌즈 착용이 어려웠던 분들, 안경 착용이 어려운 운동선수들에게 적합합니다. 근시와 난시를 교정할 수 있기 때문에 근시와 난시가 있어도 드림렌즈가 사용 가능하고 먼지와 바람이 많은 환경에 노출되어 있거나 활동적인 생활을 하시는 분들도 드림렌즈를 착용합니다. 수술에 대한 두렴움이 있는 분들은 드림렌즈를 통해 시력교정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드림렌즈는 잠을 자면서 렌즈를 착용하면 되기 때문에 활동 시간에 별도의 시력교정도구가 필요 없이 시력교정술을 할 수 없는 성장기의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눈의 상태에 따라 라식이나 라섹을 받을 수 없는 성인들에게도 드림렌즈는 좋은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드림렌즈 Q&A




▣ 하루만 껴도 다음날 바로 잘 보이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각막의 탄력과 굴절력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근시의 상태에 따라 하루만 착용해도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지만,

하루 만에 온전히 잘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드림렌즈에도 수명이 있나요?


네. 드림렌즈의 수명은 보통 2년 정도 입니다. 이는 관리에 따라서도

다르며 겉으로 보기에 이상이 없어도 단백질이나 지방과 같은 불순물이

렌즈에 붙어 착용감이 나빠지게 됩니다. 약 2년을 착용하셨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렌즈의 상태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교정 효과가 오래 지속되나요?


드림렌즈는 수면 시간 약 6~8시간 정도 착용해야 1~2일의 시력교정 효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하는 시기에는 근시와 난시의 진행을 억제 해주기

때문에 앞으로의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그 외에는 효과가 장기적으로 나타

나는 것이 아니라 중단할 시에는 원래 상태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 드림렌즈 선택시 고려해야 할점은요?


드림렌즈는 자신의 각막 모양에 맞는 렌즈를 선택하여 정확하게 시력교정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확한 검사와 함께 다각도에서 눈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잠을 자는 동안에도 눈의 영양공급이 이루어져야 하며 착용감과 더불어 눈건강을 위해

서는 산소투과율이 높은 렌즈를 착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