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돌아온 율무팀♡ 이에요^^ 


지난번 언급했듯이 오늘은

렌즈삽입술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들고왔어요! ^^ 


자!! 지금부터 고고고~




렌즈삽입술이란 무엇일까요?

 



렌즈삽입술은 말 그대로 눈 안에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라식, 라섹,스마일과 같이 각막을 태우거나 제거하지 않으므로 눈 안에 삽입된 렌즈만 제거하면 언제든 수술 전 상태로 복원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라식,라섹,스마일과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각막이 얇아도,

초고도 근시여도 OK!


라식,라섹수술은 각막두께, 교정량 등에 따라 수술 가능 유무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초고도 근시이거나 각막이 얇은 경우에는 각막 교정량이 많아 라식,라섹수술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렌즈삽입술은 각막과 수정체는 그대로 보존하고 렌즈만 삽입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각막이 얇아도 / 초고도 근시여도 / 아벨리노유전자를 보유하고 있어도 / 시력교정이 가능합니다.


단, 렌즈가 들어갈 공간이 충분해야 렌즈삽입도 가능합니다.

맞춤형 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은 홍채를 기준으로 렌즈가 삽입되는 위치에따라 전방렌즈, 후방렌즈로 분류되며 (후방렌즈는 빠른 수술,회복이 가능하며 안정성이 향상된 차세대 시력교정술입니다) 정밀검사를 통해 눈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맞춤 렌즈삽입술이 가능합니다. 



렌즈삽입술의 종류

 





아쿠아 ICL+




IPCL




1. 홍채 뒤에 렌즈를 삽입하는 방식 

- 아쿠아 ICL+ : 렌즈 자체에 방수 배출로를 만들어 홍체절제술이 필요 없고 당일수술이 가능

- IPCL: 원시, 노안까지 교정범위가 넓은 맞춤형 렌즈- 토릭아쿠아

- 토릭 IPCL: 초고도 근시, 남시가 동반되어 있을 경우 유용한 후방렌즈





알티산(좌) 알티플렉스(우)




2. 홍채 앞에 렌즈를 삽입하는 방식

- 알티산 :안내렌즈 최초로 FDA승인을 받은 홍채고정렌즈

- 알티플렉스 : 알티산에서 진보된 홍채고정렌즈로 극소절개로 안전성을 강화한 렌즈

- 토릭 알티산 / 토릭 알티플렉스 : 초고도 근시, 난시가 동반되어 있을 경우 유용한 전방렌즈



비앤빛 렌즈삽입술 7대 필수검사



더욱 더 안전한 렌즈삽입술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의 7가지

필수 검사를 꼭 확인하셔야 해요!! 











렌즈삽입술 수술 방법  


수술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시다구요? 현재 가장많이 시행하는 아쿠아ICL 렌즈삽입술의 수술방법인데요, 각막과 수정체는 그대로 보존하고 수정체 앞에 렌즈를 삽입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1. 아쿠아 ICL수술은 눈에 마취 안약을 점안 후 시행되며 시간은 단안 약 20~30분 정도 소요 됩니다.

2. 각막 주변부에 만들어진 3mm이하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 ICL 렌즈를 삽입하게 됩니다.

3. 아쿠아 ICL렌즈를 둥글게 말아서 플라스틱 주입기에 넣은 뒤, 절개창을 통해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위치 시키며 절개한 부위는 실 등으로 봉합하지 않습니다.

4. 1~2시간 정도 병원에서 안정을 취한 후 귀가하게 되며 시력회복도 매우 빠릅니다.



미리 알아두면 좋을 수술 후 주의사항!


- 수술당일에는 머리가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셔야 하며 눈을 세게 감으시면 안됩니다.

- 수술 후 2주일 간은 눈을 절대 비비시면 안되며, 수면 중 눈 비비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1주일간은 안대를 착용하고 주무셔야 합니다. 





잘때 착용하는안대! 




크크 조금 웃기죠?@.@ 주무실때 눈 비빌수 있기때문에 꼭 착용하고 주무셔야해요


- 물세안, 피부화장, 가벼운운동(조깅) 은 1주 후 부터 가능합니다.

- 음주, 흡연,대중목욕탕 및 사우나는 2주 후 부터 가능합니다. 

- 파마, 염색, 심한운동, 눈화장은 1달 후 부터 가능합니다. 




렌즈삽입술에 관해

많이들 익히셨나요?


다음번엔 좀 더

유용한 정보를 들고

찾아올게요!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