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도근시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은?





초고도 근시라 하면 눈 앞 30cm 앞에 있는 무언가도 제대로 볼 수 없는 정도의 시력이지만, 라섹은 부담스러워 합니다. 잘 되면야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확신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부작용, 각막혼탁이 많이 부담스러울텐데요. 오히려 더 심각한 시력저하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 확률이 무시하지 못할정도인데요. 하지만 이미 확신을 줄 수 있는 결과는 사실 예전부터 나오고 있었습니다.


초고도 근시 시력을 가진 분들은 안내렌즈삽입과 같은 다른 대안을 고려하기도 합니다. 수술 비용이나 이물질 삽입에 대한 거부감 등을 감안했을 때 라섹이 안전할 수 있다면 라섹을 선택할 것입니다.







초고도근시, 라섹수술해도 될까?





고도근시라섹을 해도 될까요? 이런 궁금증은 꽤 오랫동안 늘 있어 왔습니다. 실제로 고도근시 시력의 경우 일반 시력을 가진 경우의 분들보다 각막 절삭 범위가 크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각막혼탁이라고 해서 절삭한 각막 부위에 섬유조직과 증식 현상이 일어나면서 투명한 각막이 불투명해지는 부작용이 생기는 점이 가장 큰 걸림돌이 됩니다. 물론 이 이외에도 근시회귀 문제도 있고 이로 인해 교정 결과에 대한 부분도 안심할 수 없기도 합니다. 각막혼탁이나 근시회귀 모두 시력을 저하시키는 부작용이기 때문입니다. 

 

그 대안으로 떠오르는 방법이 ICL입니다. 특수 렌즈를 제작해서 안내에 삽입해주는 수술로 라섹과는 방법이 달라서 고도근시도 수술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CL도 렌즈 삽입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결정적으로 수술비용이 워낙 비싸다 보니 큰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기존에 라식이나 라섹으로 수술하는 사람들에 비해 훨씬 많은 수술 비용을 지불해야 되다 보니 아무래도 비교가 되기 때문인데요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것은 정밀한 검사를 통한 환자 개인과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초고도근시 시력의 라섹수술





초고도근시 시력을 가진 분들이 왜 라섹 대신 다른 대안을 고려하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큰 각막 변화로 전반적인 안정성 부재, 각막혼탁, 근시회귀 등 시력저하로 이어지는 부작용 사례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안전하게 초고도 근시 라섹 가능합니다. 정밀 검사를 통해 눈 상태를 검사해 보고 검사 결과를 가지고 구체적인 상담을 해보고 난 뒤에 수술 여부를 결정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해야 더욱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고도근시라섹 대신 다른 대안을 고려하게 되는 위 2가지 부분을 보완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다른 대안보다 아전한 라섹을 하고 한다면 충분히 고려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초고도근시 시력의 라섹수술





사실 정답은 눈상태에 달려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고도근시라섹을 할 때 생기는 부작용을 억제해주는 수술 방법들이 있기는 하지만 눈 상태에 따라 수술 가능 여부가 달라지게 됩니다. 이러한 정밀한 눈 상태는 정밀 검사를 통해 체크를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안과에 방문해서 체크를 해봐야 정확한 답을 얻고 또 상담을 해봐야 합니다.







초고도근시가 시술시 받게되는 제약





사실 다른 환자들에 비해 초고도근시환자들은 제약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초고도근시 교정은 위의 이유로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아예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니 상심한 마음은 조금 내려놓고 어떠한 제약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라식이나 라섹을 할 때는 근시 재발 확률이 높고, 부작용 발생 확률이 높습니다 ICL(안내렌즈삽입)은 고가의 비용과 더불어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각막혼탁, 근시회귀의 원인은 세포 및 조직의 과증식입니다. 과증식을 억제하는, 상처 치유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특수약물을 활용하는 라섹을 하면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