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화장과 눈건강





오늘의 포스팅의 대상은 여성분들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여성분들의 화장, 그리고 콘택트 렌즈 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특히 컬러렌즈의 단점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화장은 정말 여성분들에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눈 화장을 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젊은 여성분들은 더 예뻐지기 위하거나 또 나를 가꾸기 위해 눈화장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안과 환자들 중 눈화장 때문에 눈에 불편함을 느껴서 오거나 심하면 눈꺼풀 염증이나 각막염증이 유발되어 방문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중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고 또 배워서 잘 써먹도록 합시다~!







눈화장에 따른 이물감





눈이 건조하거나 눈이 간지럽고 불편하다라고 호소하며 병원에 찾아오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게다가 미세먼지가 판을치는 요즘 이물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눈화장으로 인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속눈썹에 있는 마이봄샘이라는 부분이 막히게 되면서 기름이 나오지 않아 눈물을 생성하고 나서 바로 증발되어 눈이 건조해지는 안구건조를 유발합니다. 마이봄샘이 막히게 되면 안검연이라는 질환에 노출되게 됩니다.

눈곱, 충혈, 이물감 등이 생기게 됩니다. 또 아이섀도우처럼 가루로 되어 있는 눈화장은 결막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막결석은 눈으로 들어간 이물질들이 단백질과 만나면서 결막에 붙어 돌처럼 단단하게 굳는 질환입니다. 만약 눈을 깜빡거릴때 이물감이 있다면 각막결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메이크업은 나를 꾸미고 아름답게 만들어줄 구세주 같은 수단입니다. 그치만 눈화장은 과함을 넘어서게 되면 각종 안질환들을 유발하게 됩니다.







짙은 아이라인 눈건강에 적신호





너무 과도하게 아이라인을 그리게 되면 눈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스모키 화장법이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는데요 눈매를 더 또렷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눈이 예뻐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라인을 눈의 점막까지 그리게 되는 경우에는 아이라이너가 점막에 녹아서 눈물층으로 흡수되어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 각막염 등 눈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청결유지와 유통기한을 지켜주세요. 눈화장은 특히 유독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세안 전에 눈화장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서 먼저 지운후에 세안을 해주는 습관을 가져주세요. 미용을 위해서 절대 포기할 수 없지만 눈화장과 눈건강 둘다 잡고 싶다면 꼼꼼한 클렌징이 중요합니다.







컬러렌즈가 눈에 미치는 영향





최근에 컬러 렌즈는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이유로 미용의 목적으로 많은 분들이 착용을 하는데요. 컬러렌즈는 일반 콘택트렌즈보다 산소 투과율이 낮기 때문에 안구 건조를 유발할 확률이 높습니다. 안구건조증을 가볍게 여겨서 문제가 되곤 합니다. 따라서 컬러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은 적정시간을 지켜주시고 다른사람과 돌려가며 착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눈은 혈관이 밖으로 나와있는 부위라서 세균에 감염되기 쉽습니다. 또 물에 들어갈 경우 반드시 렌즈를 빼고 들어가야 실명의 위기로 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눈화장 깨끗이 지우는 법





준비물 : 아이리무버, 면봉, 화장솜


눈화장을 깨끗하게 지우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수월한 메이크업을 돕는 준비물이 있는 것 처럼 클렌징을 할 때에도 깨끗이 화장을 씻어낼 수 있는 준비물이 있습니다. 눈 화장을 지우는 전용 아이리무버와 화장솜, 그리고 속눈썹 사이사이 잔여물을 지워 줄 면봉이 준비물이 되겠습니다.


 < 눈화장 지우는 법 >


아이리무버를 이용해 화자솜을 충분히 적셔 줍니다. 눈을 감은 상태에서 아이리무버로 적신 화장솜을 두 눈두덩이에 올려놓습니다. 약 10초 동안 지긋이 눌러주며 10초 후 가벽게 쓸어주며 닦아 냅니다. 눈 화장을 지울 때 너무 강하게 클렌징을 하는 경우 눈가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강하지 않게 가볍게 문질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차 아이리무버를 이용하여 눈화장을 지웠지만 속눈썹 사이사이에는 화장품 잔여물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면봉에 리무버를 살짝 묻혀 손가락을 이용해 눈을 뒤집어 까듯이 잡고 속눈썹 사이사이를 한번 더 닦아 내 줍니다. 이때도 역시 강하지 않게 눈꺼풀이 늘어나지 않도록 잡아주고 닦아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눈화장을 지우는 법 중 주의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눈 화장은 제대로 지우지 않을 경우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서클은 물론 눈가주름을 쉽게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 속으로 잔여물이 들어가면 다래끼나 결막염 등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눈화장을 지울 때 역시 면봉이나 화장솜이 눈동자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주의하며 클렌징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