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이란?

 




안녕하세요~ 최근 노안으로 불편함을 겪는 환자들이 병원을 찾는 일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부터 젊은 사람들까지도 노안을 호소하는데요. 그 이유는 평균수명은 늘어나는데 그에 비해 시력이 금방 나빠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노안수술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젊은사람은 노안에 대해 안심해도 되는 것일까요?




 


 



노안정밀검사

 


 

나이가 들면 우리의 눈도 여러가지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중에는 백내장과 같이 증상이 뚜렷하고 완치가 되는 질환도 있지만 녹내장이나 망막질환처럼 병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증상이 별로 없고, 한 번 진행되면 되돌릴수 없는 질환, 원인조차 알 수 없는 질병이 있습니다.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근육 사용량이 한도를 초과한 것입니다. 따라서 노안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전에 정밀 검사를 통해 나의 눈상태를 반드시 진단받아야 합니다.  


 


 



 


 


노안 자가 테스트 후 노안 라식수술하기





우리 눈의 수정체는 카메라의 렌즈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 수정체는 먼 거리를 볼 때는 얇아지고 가까운 곳을 볼때는 두꺼워 집니다. 초점을 맞추는 역할을 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수정체를 조절하는 근육의 탄성이 떨어지게 되는것입니다. 



※  노안 자가테스트


40세 이상이다. 

● 뿌옇게 보인다. 

● 작은 글씨는 보기가 힘들다. 

● 밝은 곳 보다 어두운 곳에서 잘 안보인다. 

● 쉽게 눈이 피로하다.

● 가까운 곳을 보다가 먼 곳을 볼때 초점이 잘 안맞는다. 

● 잘보이다가도 차차 흐려진다.

● 두통이 동반하기도 한다. 




레이저를 통한 교정술로 40대의 젊은 노안에게 적합합니다. 노안수술은 혼탁 된 수정체를 제거한 후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이 때 다초점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수정체낭을 절개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 과정의 대한 방법은 크게 초음파 수술과 레이저 수술 두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  초음파 수술


일반 초음파 수술은 수술집도의가 절개창을 만든 후 유화 흡인기로 수정체핵을 잘게 쪼개고 흡인한 다음, 인공수정체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  레이저 수술


레이저 수술은 수정체낭을 정원형으로 정확하게 절개한 후 인공 수정체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노안 수술 후 주의 사항

 




  1. 수술 받은 눈을 문지르거나 충격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2. 회복기 동안은 목욕이나 찜질 과격한 운동은 삼가해야 합니다.

  3. 수술받은 당일은 무리하며 안됩니다.

  4. 똑바로 누워서 자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5. 음주와 흡연은 삼가해야 합니다.

  6. 자외선을 잘 차단할 수 있는 선글라스를 준비합니다.

  7. 수술 후 2주간은 야간운전은 주의합니다.





 


 


노안정밀검사

 




거와 달리 최근에는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에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눈은 무조건 안전할거라고 방치하지 마시고 예전과 같지 않은 시력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계신다면 정밀 검사를 받아보고 자신의 건강을 체크해야 합니다. 노안교정술은 나이와 눈의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고 비용도 100~250만원으로 차이가 생깁니다. 


안십중구라는 말이 있습니다. 몸이 열이면 눈이 아홉에 해당한다는 뜻입니다. 노후준비 및 자녀교육에 부담을 느끼는 세대가 겪는 질병인 만큼 비용부담으로 치료를 미루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소중한 눈을 평생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노안수술 비용보다 적합성과 안정성을 고려해서 하루라도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