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렌즈, 드림렌즈

 



시력교정술로 라식과 라섹은 많이 들어보았지만 드림렌즈는 조금 생소할 수 있겠습니다. 

드림렌즈란 무엇일까요?


드림렌즈는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켜 시력을 교정하는 특수렌즈로 라식, 라섹과 동일한 시력교정 효과를 나타내는데요 수면 중에만 착용하면 하루 정도 근시, 난시의 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술과 다른점이 있다면 착용 연령에 제한이 없어 소아, 초등학생, 청소년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최소 6시간만 착용하면 낮 시간 동안 안경 또는 렌즈 없이 정상시력을 유지할 수 있어 성장기 아이들이나 야외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대상자는?

 



성장기 진행성 근시 어린이, 초등학생, 청소년등 아직 근시가 진행중인 어린이들에게 드림렌즈가 근시 예방 효과가 있으므로 적절할 수 있겠습니다. 시력교정이 불가능하거나 수술이 두려운 사람도 해당이 됩니다.


또 콘택트렌즈에 대한 부작용으로 렌즈 착용이 불가능한 경우, 안경을 착용할 수 없는 특수직업군, 먼지나 바람이 많거나 유해가스가 많은 환경 종사자의 경우 대상으로 적합합니다.





 


드림렌즈의 종류는?

 



드림렌즈의 종류로는 Paragon CRT100, OK렌즈, LK렌즈, Premier렌즈, Premier Toric렌즈 등이 있습니다.

Paragon CRT100 렌즈의 경우 일반적으로 1년 6개월 ~ 2년 정도 기간을 기준으로 한번 정도 교체를 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경우이며 환자분의 렌즈보관 및 과닐 상태가 소홀하다면 교체 시기는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  드 림 렌 즈   교 정 원 리  >




드림렌즈의 장점은?

 



안경이나 렌즈의 착용은 굉장히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드림렌즈는 낮 동안 안경이나 렌즈 착용 없이 활동이 가능합니다. 렌즈분실의 가능성도 적으며 가장 중요한 근시 진행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매우 획기적인 굴절 교정술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드림렌즈, 이것만은 알고가자




드림렌즈의 특성상 산소투과율은 높이고 마모율이 적은 재질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수면 중 드림렌즈를 하루 8시간 착용하여, 평균 하루정도 안경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근시진행 억제 효과가 탁월한것이 드림렌즈만의 특징입니다. 또 시술을 중단한 후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으므로 안전한 시술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