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눈건강 지키기

 


안녕하세요 : )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기승을 부리는 7월인데요. 본격적인 여름 바캉스 시즌이 다고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벌써 물놀이와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과 계곡, 바다로 계획을 세우느라 한창입니다. 여러분들 모두 휴가철 더위를 피하기 위해서 산으로 바다로 떠나실거라 생각됩니다. 여름 휴가 하면 또 빠질 수 없는게 물놀이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재밌게 노는 만큼 또 주의해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물에는 세균이 많아 특히 눈으로 세균이 옮을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여름철 휴가떠나기 전 눈건강 반드시 주의해야 할것들 몇가지 집어보려고 합니다!!


안경을 끼고 계시는 분들중에서 물놀이 하다가 분실하는 경우 많이 계실것입니다. 또는 불편하다고 렌즈를 끼고 물놀이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렌즈를 끼고 물놀이를 하는건 정말 위험한 일입니다. 물속에 들어가면 압력이 가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세균이 옮을 수 있기때문에 잘 못하다가는 실명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물속에 들어갈때는 렌즈는 빼주세요!!!!





휴가가기전 라식수술 건강 지키기



휴가철 안경의 단점때문에 라식 혹은 라섹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참 많을 것 같은데요 우선 라식 수술 휴가떠나기전 받아도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수술을 망설이고 계신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수술 받아도 괜찮습니다.

최근의 안과수술의 경우 칼날이 아닌 UP-GRADE된 최신 레이저 장비를 사용합니다. 수술 시 세균감염이 되지 않도록 습도,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따라서 관심을 가지고 관리만 잘해주면 되겠죠?


오히려 여름에 자외선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겨울보다 덜 건조해서 편안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여름철 눈건강 지키기

 

 


■  폭염이 이어지면 여름철은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눈 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납니다. 특히, 물놀이 후 감염성 눈병으로 병원을 찾는 이가 많아집니다. 바이러스가 증가하고 강한 자외선이 눈을 손상시켜 눈건강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 특히 여름철에는 눈병이 기승을 부리는데 유행성 각결막염과 급성 출혈성 결막염등이 대표적입니다. 유행성 각결막염은 아데노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오염된 물을 통해 쉽게 감염될수 있어서 물놀이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  여름철 하면 또 뜨거운 햇빛이 가장 불편한 존재일거란 생각이 듭니다. 자외선에 많이 노출될수록 백내장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사실!! 자외선은 각막 세포만 파괴하는게 아니라 수정체에 도달해 단백질변성을 일으킵니다. 그로인해 수정체가 혼탁해지게 되는데요 야외에 무방비로 노출되는것보다는 챙이 넓고 안구를 보호할수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해 주세요~


■  황반변성이라고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제는 꽤나 유명해진 질병인데요 유명한 만큼 무서운 병이랍니다. 한 연구팀에 의하면 햇볕을 하루 5시간 이상 쬐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황반변성이 발생할 위험확률이 30%이상 높다고 하네요. 황반변성은 실명까지도 이어지는 무시무시한 질병이니까 외출시에는 반드시 눈을 보호해 주세요~


■  여름철 직접적으로 에어컨, 선풍기 바람을 쐬다보면 각막 표면의 수분이 증발해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건조증이 생기면 잘 충혈되고 따가워지게 됩니다. 라식, 라섹 수술을 한 경우라면 더욱이 조심해야겠지요?



건강식품 섭취하기

 



▶ 오메가-3


안구건조증에는 오메가-3가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는 눈물층 보호막의 주성분인데요 오메가3를 하루 2회씩 의도적을 섭취하면 안구건조증이 크게 완하된다고 합니다. 연어에 특히 많다고 하니 잊지마세요!


▶ 루테인, 지아잔틴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플라보노이드라는 식물성 화합물의 일종인데요 황반변성 또는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의도적으로 약으로 섭취하면 눈건강 지킬 수 있습니다!!


▶  결명자


"결명자를 오랜 기간 복용하였더니 눈이 점점 맑아졌다"라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결명자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카로틴등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눈이 어둡고 침침한 증상을 없애줍니다. 


▶  블루베리


한 방송에서 안과 전문의가 나오셔서 블루베리를 굉장히 강조했던게 생각이 나네요.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A, 황산화 물질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에서 오는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눈에 해로운 음식


우리 건강에 좋지 않은것들은 당연히 우리 눈에도 좋지 않을텐데요 술, 담배, 커피, 밀가루 등은 우리 눈에 해로우는 화학보존제가 첨가된 식품은 되도록 절제하는게 좋겟죠??